UPDATE. 2024-04-25 16:50 (목)
농협전남지역본부, 순천 명품매실 유럽시장 첫 수출 개시
농협전남지역본부, 순천 명품매실 유럽시장 첫 수출 개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와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19일 농협 순천연합조공법인(대표 김도순)에서 유럽시장인 스위스 제네바로 매실 첫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원일 농협전남지역본부 부본부장, 조창현 농협순천시지부장, 강성채 순천농협 조합장,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하여 농산물품질관리원·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 등은 순천 명품 매실 스위스 제약회사 '스트라젠'수출 상차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날 상차식에는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을 대신해 김원일 농협전남지역본부 부본부장, 조창현 농협순천시지부장, 강성채 순천농협 조합장,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하여 농산물품질관리원·농림축산검역본부 등 행정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였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국산매실의 우수한 품질이 이번 유럽시장 수출로 입증되었으며, 전남 농특산물의 수출품목 다변화,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수출확대를 위해 전남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위스 제네바로 첫 수출되는 생매실은 다른 품종에 비해 더 굵고 향이 짙은“천매”품종이며,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냉동상태로 수출 길에 올랐으며 물량은 95톤이다. 수출대행업무는 ㈜삼건T&M(대표 이영우)이 수행한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제약회사‘스트라젠’은 건강 기능성식품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유럽, 미국, 캐나다 등 10여국에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순천매실에서 간 기능 향상물질을 추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