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한국광산업진흥회, 한국공기산업진흥회와 공기ㆍ가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국광산업진흥회, 한국공기산업진흥회와 공기ㆍ가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 기관의 업무 연계 체계 구축을 통해 공기  가전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www.kapid.org, 회장 정철동)는 6월 29일 한국광산업진흥회 3층 회의실에서 한국공기산업진흥회와 공기가전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통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광융합 산업과 공기산업이 상호 힘을 합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로 협조하고 공동 노력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인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공기가전산업의 발전과 안정적인 고용창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일자리 창출 및 공동사업 발굴, 공기산업과 광융합 산업 연계협력, 기업 애로사항 발굴 및 개선을 위한 활동 등에 적극 협력하여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의 중점 육성 산업인 공기 산업과 첨단 산업인 광융합 산업의 만남으로 지역 고용 창출 및 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국광산업진흥회는 한국공기산업진흥회와 연계하여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오는 7월부터 공기/가전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일자리 안정 및 고용 창출에 나선다.

한국공기산업진흥회 김보곤 회장은 “광주지역 대표산업인 공기산업과 광융합산업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사업 발굴을 통하여 지역 가전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