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2021년 6월29일 화요간부회의 당부사항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2021년 6월29일 화요간부회의 당부사항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9일 오전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간부회의에서 아래와 같은 당부사항을 전했다.

아래는 당부사항 전문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온라인플랫폼의 내실있는 운영 등을 당부하고 있다.

◆ 취임 3년의 성과, 직원 여러분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어제 민선7기 3년의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그간 코로나19 대응 등 어려운 여건에도 많은 행정력을 쏟아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례없는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냈습니다.

모든 것은 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직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오히려 어려움을 겪는 일도 있습니다. 여기에 굴하지 말고 광주발전과 시민만 보고 서로를 격려하고 의지하며 담대하게 원칙과 정도를 지켜나갑시다.

오늘 각 실국에서 성과창출과제 상반기 추진상황을 보고했습니다. 부진한 사업들은 원인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랍니다.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내실있게 운영해 주십시오.

우리시는 그동안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

‣ 광주 ‘아이키움’ 통합플랫폼(www.광주아이키움.kr)

‣ 광주 발달장애인 지원정보 플랫폼(www.broso.kr)

‣ 온라인 숙의형 민주주의 플랫폼 ‘바로소통’(barosotong.gwangju.go.kr)

‣ 광주일자리플랫폼 ‘광주일잡GO’(www.gjjobgo.com)

‣ 광주형 자원봉사 플랫폼(www.gjplatform.kr)

‣ 광주청년정책플랫폼(구축중)

‣ 광주복지플랫폼(구축중)

‣ 광주문화예술 통합홍보플랫폼(구축중)

그러나 온라인 플랫폼 구축도 중요하지만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보완관리가 중요합니다. 각 소관부서에서는 플랫폼 운영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최신 정책콘텐츠를 수시 업데이트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이용 편의를 제고해주기 바랍니다.

평가담당관실에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이용상의 불편이나 콘텐츠 부족 등의 문제가 없는지 플랫폼 운용 상황을 점검해주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