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공군 제1전투비행단, 초임간부 ‘군법, 성인지 교육’ 등 부대적응 교육 실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 초임간부 ‘군법, 성인지 교육’ 등 부대적응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2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6월 28일(월) ~ 29일(화) 안정적 병영생활 도모를 위한 교육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이 6월 28일(월)부터 29일(화) 초임간부 부대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원사진-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28일(월) ~ 29일(화) 초임 배속간부를 대상으로 초임간부 부대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병영생활상담관이 초임간부를 대상으로 집단상담과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 일병 김세윤)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이번 교육은 공군인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초임 배속간부들이 안정적인 병영 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계획되었다.”며 “교육내용을 잘 숙지하여 성공적으로 임무를 잘 완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전비는 이번 교육을 지난 2021년 1월 이후 임관·임용된 초임간부 1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 1일 차에 초임 간부들은 군법, 성인지 교육, 병영생활 안내 교육 등 임무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교육받았다. 이와 더불어, 류진산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의 정신훈화를 들으며 공군인으로서 가져야 할 바람직한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28일(월) ~ 29일(화) 초임 배속간부를 대상으로 초임간부 부대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초임간부들이 인생곡선 그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 = 일병 김세윤)

교육 2일 차에는 화생방, 기지방어 등 부대훈련과 관련된 교육과 초임간부들의 성격 유형과 업무방식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를 진행하는 ‘웰컴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초임 간부 부대적응 교육에 참여한 1전비 조남혁 소위(공사 69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병영생활에 필요한 필수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교육 내용을 되새기며 부대에서 맡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28일(월) ~ 29일(화) 초임 배속간부를 대상으로 초임간부 부대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법무실장이 초임간부를 대상으로 군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 일병 김세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