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할수록 혜택 더해지는 비대면 전용 ‘상생적금’ 출시
광주은행,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할수록 혜택 더해지는 비대면 전용 ‘상생적금’ 출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우대금리 최대 연 0.6%p 제공해
최고 연 1.3% 금리 적용 -
- 오는 8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며,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서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웹뱅킹 통해 가입 가능 -
- 광주상생카드와 연계한 ‘상생적금’이 지역민의 목돈 마련과 동시에 지역경제의 경쟁력 강화에도 상생시너지 발휘할 것으로 기대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전경 (원 사진-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상생카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출시한 ‘상생적금’에 많은 고객과 지역민들의 지역사랑이 더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금융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고객님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상생적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서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상생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정액적립식 기준 기본금리 연 0.7%, 우대금리 최대 연 0.6%p(포인트) 적용 시 최고연 1.3%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자유적립식의 경우 기본금리 연 0.5%, 우대금리 최대 연 0.6%p 적용 시 최고 연 1.1%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상생적금’ 가입월부터 만기 전월말까지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사용 시, 연 0.2%p ▲2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사용 시, 연 0.4%p ▲3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6%p를 적용한다.

단, 광주상생카드 종류 중 체크카드의 사용실적만 인정되며, 광주상생카드(선불)·기업용 광주상생카드 사용금액은 인정되지 않음을 주의해야 한다.

 광주은행은 광주지역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광주광역시에서 출시한 광주상생카드의 운영대행사를 맡아 지난 2019년 3월 출시일부터 발급 및 운영 업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광주상생카드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 증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홍보활동 등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광주상생카드와 연계해 상생시너지를 발휘하고자 출시한 이번 ‘상생적금’은 지역민의 목돈 마련과 동시에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증대에 기여함으로써 지역 내 자금 선순환과 지역경제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