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장마철 대비 시민안전 위해 시설물 현장점검
[취재현장]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장마철 대비 시민안전 위해 시설물 현장점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26일 오후 2시부터 장마철 대비 시민안전 위해 소촌제 복구사업현장, 황룡강 수해복구현장, 송정배수장, 영산강 서창 배수문을 방문하여 현장 점검활동을 펼쳤다.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장마철 대비 시민안전 위해 송정배수펌프장 점검에 나섰다.
이경원 광산구자연재난팀장은 송정배수펌프장 점검에 나선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에게 송정배수펌프장 안전관리 실태보고를 하고 있다.

이날 점검에는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돈국 광산구부구청장, 이공선 광산구시민안전과장, 이경원 광산구자연재난팀장 등이 함께 했다.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장마, 폭우시기에 재난이 발생한다면 코로나 19가 유행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시민이 불안으로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다”며 “급경사 지, 배수펌프장, 침수우려지역 등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원 광산구자연재난팀장은 “배수펌프장이 적시에 가동되지 않아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 며 “배수펌프장의 미흡한 사항을 보완하기 위해서 광주광역시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돈국 광산구부구청장은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에게 송정배수펌프장 시설 관리에 대해 꼼꼼히 설명을 하고 있다.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송정배수펌프장을 찾아 장마철을 대비한 시설관리 실태와 집중호우로 지하차도가 물에 잠겼을 경우를 가정해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송정배수펌프장은 송정동과 도산동의 저지대 지역의 상습침수 예방을 위해 2000년부터 운영 중인 시설로 태풍과 집중호우로 급격히 불어난 빗물을 강제로 배수시켜 침수피해를 방지하는 시설이다.

이날 점검에서는 집중호우 시 침수를 가정해 ▲비상발전기 및 배수펌프 기동 여부 ▲소방서 협조를 통한 긴급 배수 체계 ▲교통통제 시 우회로 안내 기상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 매뉴얼 등을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