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24일 오후 3시 30분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축부지(유안근린공원내)에서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에서 “봉선2동 숙원사업이었던 행정복지센터를 착공하게 됐다. 행정복지센터 신축으로 감소되는 공원은 대체부지를 공원으로 새로이 편입하여 더욱더 아름다운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현 남구자치행정국장, 이선이 남구회계과장은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행정복지센터 "신축으로 감소되는 공원은 대체부지를 공원으로 새로이 편입하여 더욱더 아름다운 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남구 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병내 남구청장, 윤영덕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준연 수석부위원장,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천신애 남구의회부의장, 김광수 남구의회의원, 조기주 남구의회의원, 이현 남구자치행정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의원,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남호현 남구의회의원, 이선이 남구회계과장, 송승헌 봉선2동장,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 김경묵 남구주민자치협의회회장단회장, 정창환 봉선2동주민자치회장,  서기철 청사이전추진위원장, 배오덕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가 들어설 유안근린공원을 시찰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88년 지어진 거물로 내진성능이 취약하고 낡아서 주민들께서 이용하시기에 여러 가지로 불편했다. 이면도로에 위치해 교통 혼잡을 가져와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고 있으며, 행정복지센터 이용에도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기로 결의하고 봉선2동 신축추진위원회를 구성, 유안근린공원 내로 이전해 신축하기로 했다.”며 “새롭게 들어설 예정인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는 생활SOC복합화 사업인 생활문화센터와 작은도서관을 병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로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이 남구청회계과장은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착공식에서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1998년 건립된 노후화된 건축물로 내진성능이 확보되지 않아 지진에 취약하고 비좁은 사무실로 인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에 제약을 받아왔으며, 또한 상가 밀집지역 이면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혼잡으로 주민들의 불만과 불편함을 초래하는 등 행정복지센터 본연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새로운 행정복지센터를 건립코자 봉선2동 신축추진 위원회의 추천으로 현 위치를 추천 받아 부지를 선정했으며, 그간 동 신축에 필요한 행정질차 등을 이행하였으며, 2020년 5월 행정복합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를 하였고, 9월 광주광역시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으로 2020년 10월 생활형 SOC사업인 생활문화센터와 작은도서관을 병행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어 2021년 4월 건축협의 및 공사계약을 체결하여 오늘 착공식을 하게 되었다.”고 경과보고했다.
병내 남구청장, 윤영덕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준연 수석부위원장, 박희율 남구의회의장은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 축하의 시삽을 하고 있다.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는 총사업비 55억 4천만 원에 지하 2층, 지상 2층, 연면적 1,635제곱미터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민원실, 자치프로그램실, 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다목적회의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유안근린공원 지하주차장과 지하통로를 연결하는 행정복합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을 마친 후 김병내 남구청장과 내빈들은 시삽을 한 후 폐식을 한 후 코로나19 관계상 최소인원으로 안전기원제를 진행했다.

 

[[취재현장]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 개최]

박희율 남구의회의장은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착공식에서 "남구는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전략에 맞춰 다양한 도시재생사업과 생활형 SOC복합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구의회도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광주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남구 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윤영덕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준연 수석부위원장,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천신애 남구의회부의장, 김광수 남구의회의원, 조기주 남구의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의원,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남호현 남구의회의원, 송승헌 봉선2동장, 김경묵 남구주민자치협의회회장단회장, 정창환 봉선2동주민자치회장,  서기철 청사이전추진위원장, 배오덕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은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착공식에서 시삽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