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1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4일 오후 2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다목적홀에서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에 참석해 "최상준 의장님의 주재로 소관 실국장의 안건설명을 들으신 후 위원님들의 가감없는 의견 제안과 논의를 부탁드린다. 늘 시정에 관심을 갖고 아낌없는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심정희 전 (사)한빛여성봉사회이사장, 김보건 디케이(주)대표,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최상준 시정자문회의의장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정자문기구가 창립한지 어느새 2년이 지나 지난 3월 시정자문기구가 재구성되었다. 5분 위원님을 제외하고 대부분 위원께서 연임을 동의해주셨다. 시정을 지원하고 격려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광주는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변화에 한발 앞서 주도적이고 선제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응변창신’ 힘으로 사력을 다하여 위원님들과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심정희 전 (사)한빛여성봉사회이사장은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에 참석해 국가 인공지능융복합단지 조성 시정사업에 대해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보건 디케이(주)대표는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에 참석해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에 관한 시정사업을 꼼꼼히 청취한 후 "기업에서도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은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에 참석해 광주형일자리, GGㅡ자동차 공장 설립에 대한 시정 사업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광역시와 국가발전을 위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오늘 위원님들께서 주신 의견은 실국장들 그리고 우리 직원들과 잘 논의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 또한 제35회 시민대상 수상 선정에 관한 위원님들의 의견을 잘 참고하도록 하겠다. ”며 “아울러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대한 고견들을 바탕으로 오는 6월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광주시가 전례 없는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활짝 열어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시에서도 위원님들과 부단히 소통하면서 귀한 말씀 늘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5차 총회 제안조치결과 ▲코로나19 발생과 대책 ▲시정 주요 핵심사업에 대해 보고했고, ▲제35회 광주시민대상 수상후보자 선정 ▲달빛내륙철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노력에 대해 논의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시정자문위원들은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에 참석해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6차 광주시정자문회의 총회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