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여성경제인 역량 강화 교육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여성경제인 역량 강화 교육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5.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경제인협회와 공동으로 5/12, 5/26, 6/16, 6/23 네 차례 평동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정종현 센터장 “전문가들로 강사진 꾸려 중소상공인 역량 강화 맞춤 교육 지속적 지원”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센터장 정종현)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회(회장 진경자)와 연계하여 ‘광산구 여성경제인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신음하는 광산구 소상공인에게 담보와 보증 없이 1% 이율로 최대 1천만 원을 대출하는 협약식이 10일 광산구청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정종현 기업주치의센터장, 이금옥 비아신협 이사장, 김재일 우산신협 이사장, 김종복 어룡신협 이사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혜숙 투게더재단 상임위원,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석원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 하상용 광산경제백신회의 상임대표, 이계두 광산구 복지문화국장.
코로나19로 신음하는 광산구 소상공인에게 담보와 보증 없이 1% 이율로 최대 1천만 원을 대출하는 협약식이 10일 광산구청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정종현 기업주치의센터장, 이금옥 비아신협 이사장, 김재일 우산신협 이사장, 김종복 어룡신협 이사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혜숙 투게더재단 상임위원,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석원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 하상용 광산경제백신회의 상임대표, 이계두 광산구 복지문화국장. (자료 사진)

교육은 12일부터 시작해 23일까지 4차례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인사‧노무(5월 12일) ▲온라인 마케팅(5월 26일) ▲세무‧회계(6월 16일) ▲정보화‧서비스(6월 23일) 분야로 구성됐다.

광산구 중·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교육한다.

교육과 질의응답 컨설팅을 병행하여 참여한 중·소상공인과 여성경제인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후관리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회차별 15인 선착순 모집으로 운영되며 여성경제인에게 우선순위가 주어진다.

교육 장소는 평동종합비즈니스센터 2층 대회의실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정종현 기업주치의센터 센터장은 “중소상공인들이 가장 애로로 느끼는 현장 문제점과 필요한 수요를 바탕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꾸려 역량 강화 맞춤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상공인과 여성경제인은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062-941-95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