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염주파크골프장 시설 개․보수 및 재 개장식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염주파크골프장 시설 개․보수 및 재 개장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홀거리 연장, 자동관수시설 설치 등 이용자 편의 위주 개․보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 오후 2시 염주체육시설지구 내 염주파크골프장에서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행사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에 참석해 라운딩을 하며 축하를 전했다.
이 시장은 “장애인이 행복해야 광주공동체가 행복하고, 장애인들이 불편하지 않아야 광주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된다”는 시정 철학이 장애인 정책 전반에 녹아들고 있다. 오늘 새롭게 단장하여 문을 여는 염주파크골프장 역시 우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에 참석해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을 계기로 향후 더 많은 장애인들이 파크골프를 통해서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소통과 화합의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철저한 방역수칙준수에 따라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황영성 부회장, 배창숙 이사, 이평형 광주시체육회사무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서용규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김성중 서구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김창휘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선수위원장, 신대헌 전광주장애인역도연맹회장, 신영용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유기재 전광주장애인파크골프회장, 류기준 광주장애인골프협회장, 신영용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김홍빈 산악인(주)콜핑홍보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2008년 개장한 염주파크골프장은 그동안 시설 노후화로 인해 시민들께서 안전하게 이용하시는 데 많은 불편이 뒤따랐다. 하지만 지역사회에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덕분에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고, 오늘 전국 최고 수준의 명품 파크골프장으로 거듭나게 되었다.”며 “이곳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지수, 행복지수가 높아졌으면 좋겠다.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파크골프를 즐기는 생활체육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에 참석해 라운딩을 하며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을 계기로 향후 더 많은 장애인들이 파크골프를 통해서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소통과 화합의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행사는 개회, 내빈소개, 경과보고, 유공자표창, 축사, 테이프컷팅, 기념촬영, 폐회, 라운딩 및 파크골파장관람 순으로 열렸다.

염주파크골프장은 2019년 문체부 공모사업인 생활SOC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어고 시비 174백만원과 국비 405백만원 등 총 579 백만원을 확보하여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9홀 거리연장, 천연잔디와 인조잔디교체와 자동관수시설을 신설하고 재재장하게 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식에서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과 반가운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식에서 “장애인이 행복해야 광주공동체가 행복하고, 장애인들이 불편하지 않아야 광주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된다”는 시정 철학이 장애인 정책 전반에 녹아들고 있다. 오늘 새롭게 단장하여 문을 여는 염주파크골프장 역시 우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홍빈 산악인(주)콜핑홍보이사)은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식에서 "염주파크골프장은 파크 골프가 생활체육 종목으로 저변이 확대되면서 도심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과 다양한 형태의 수백 그루 노송 등으로 한 폭의 동양화 같은 빼어난 풍경 등을 즐기는 시민들로 인해 해가 거듭할수록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즐겨 찾는 광주광역시의 대표적 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새롭게 단장하여 재개장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신영용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개장식에서 "2008년 파크골프장으로 개장한 이후 십 수년 동안 많은 동호인 들의 이용으로 시설 노후화 및 지반침하로 인한 페어웨이 주변의 경사로 변질 등 휠체어 장애인들의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서 리 모델링 필요성이 꾸준히 재기되어 왔다. 이에 광주장애인체육회는 2019년 문체부 공모사업인 생활SOC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어고 시비 174백만원과 국비 405백만원 등 총 579 백만원을 확보하여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공사기간은 2020년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천연잔디 및 인조잔디 교체, 우수관로 설치, 물탱크와 스프링클러 등의 자동관수시설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자동관수시설은 6개 소 그룹으로 나뉘어 원하는 그룹,원하는 시간,원하는 량의 물을 공급 할 수 있는 원 텃치 전 자동시스템으로 전국 최고시설이며 전국 최초의 스템이다."라며 경과보고했다.
광주광역시,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축하객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배창숙 이사, 장재성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서용규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김성중 서구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식 축하의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염주파크골프장 재 개장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서구 금화로 278 염주체육시설지구 내 염주파크골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