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09:03 (목)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우리 아버지, 어머니들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우리 아버지, 어머니들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7일 오전 10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르신 복지증진과 경로효친 사상구현에 이바지한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중풍과 노환으로 누워계시는 고령의 부모님을 정성 다해 모시고 있는 효행자 김순옥님, 홍성애님, 홀로 자식들을 훌륭하게 키워내신 장한 어버이 문해영 어머님, 노인복지서비스의 모범사례로 꼽힌 천혜경로원, 어려움 중에도 자신의 삶 속에서 인간존엄의 가치를 지켜내며 가족공동체를 지켜내고, 복지광주를 실현하고 있는 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45주년을 맞이한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는 선병희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들이 지난 45년 동안 어르신들에게 효사랑을 전하는데 공이 크다"며 제49회 어버이날 을 맞아 단체표창을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부회장에게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를 대표해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부회장에게 어르신 복지증진과 경로효친사상 구현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공이 큰 공을 높이 평가해 기관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는 어르신 복지증진과 경로효친사상 구현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오병채 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장연주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정종임 광주시고령사회정책과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운기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나각균 남구노인회장, 선병희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회장, 방설자 부회장, 최성자, 김옥수 회원, 홍성애 간사, 노용재 전 서구청국장, 정정채 청화식품회장, 조미정 청화식품대표, 박광신 방송인 등 유공자 및 지역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내일은 우리 아버지, 어머니들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제49회 어버이날이다. 이 뜻깊은 날을 기념하여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비롯해 세상의 모든 어버이들의 깊고도 깊은 헌신과 은혜에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며 “효는 인륜의 가장 으뜸이 되는 덕목이다. 우리 어버이들 살아계실 때 마음 다해 효도하겠다. 효도하는 자식들이 우대받는 시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자식들을 키우고 뒷바라지하시느라 평생을 노심초사하며 살아오신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한다.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저희들이 더 잘 받들어 더 잘모시겠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의회차원에서 제도적 뒷받침에 적극나서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오병채 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결혼과 출산을 미루거나 기피하는 일이 보현화된 오늘날,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사랑은 무너지고, 우리의 전통윤리인 경로효친 사상마저 퇴색되어 가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오늘 이 자리에서 수상자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뵙게 되니 우리 광주의 밝고 희망찬 미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 것 같아 안심이 되고 든든하다"고 인사람을 전했다.
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효는 인간이 인간으로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제일 먼저 대할 수밖에 없는 부모님과의 관계에서의 예가 아닌가 생각한다. 시대가 발전하고 서구화되면서, 우리들의 삶의 방식과 가족에 대한 개념도 많은 변화를 느끼게 한다. 하지만 어른은 어른답게, 부모는 부모답게, 청소년은 청소년답게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나간다면,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공동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병채 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부모님의 깊고 넓은 사랑과 은혜에 보답하고 생전에 부모님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재내시도록 해드리겠다는 효도하는 마음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시연합회에서도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1~3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겠으며,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경받고 건강하게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은 물론, 사회참여활동 보장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광주시립창극단의 오프닝공연, 개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포상, 기념사, 축사, 어버이날 노래, 폐식, 식후공연으로 펼쳐졌다.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박광신 방송인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선병희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들을 대표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기관표창을 수상한 후 "어르신들을 모두의 부모이자 스승으로서 공경하는 사회를 만드는 일만큼 중요하고도 시급한 과제는 없다.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다시 한 번 어르신들이 보다 당당하고 행복하게 사실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부회장, 최성자, 김옥수 회원, 홍성애 간사는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한 후 어르신들이 보다 당당하고 행복하게 사실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기념촬영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유공자들을 축하한 후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부회장과 유공자들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유공자 포상을 마친 후 기념촬영
정종임 광주시고령사회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저를 비롯한 광주광역시청 공직자들은 어르신들을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요, 할머니. 할아버지라는 마음으로 시정에 임하고 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부를 여쭙고 삶을 살펴 드리는 시정의 모든 일들이, 관심과 정성으로 가정을 지켜 나가는 모든 과정과 같다.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모님에 대한 효성이 지극하고 경로효친사상 구현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패를 수상한 정정채 청화식품회장은 조미정 청화식품대표, 노용재 전 서구청국장의 축하를 받고 기념촬영
정정채 청화식품회장은 부모님에 대한 효성이 지극하고 경로효친사상 구현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패를 수상했다.
장연주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유공자들을 축하한 후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운기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부모님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효를 다하는 복지타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립창극단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방설자 광산구전통효도사랑회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립합창단은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광주광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