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
[취재현장]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03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조선대학교 교수)는 3일 오전 9시30분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라는 주제로 명사 특강을 펼쳤다.

강광민 박사는 "수 많은 사람들은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하지만, 생각에서 생각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생각을 굳히면 비전이 되고, 비전을 행동으로 옮겨야만 기적도 만들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강광민 박사의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며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직원분들께서 이번 강연을 통해 광주교육 발전이라는 큰 꿈과 희망을 그려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는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 강윤석 행정지원국장, 승영숙 중등교육지원과장과 간부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172명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강광민 박사는 특강에서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면서, “99% 절망에서도 단 1%의 희망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는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고 강조했다.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 강윤석 행정지원국장은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를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교육 발전이라는 큰 꿈을 갖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승영숙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비행기 저자 강광민 박사,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를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교육 발전이라는 큰 꿈을 갖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박사는 “현재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지역, 가정, 개인 등 모두가 불안한 시대이다. 더구나 대한민국은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건강, 고독, 경제 등 3중고에 시달리고 있으며, 한국 청년들은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3포 세대를 경험하고 있다. 또한, 취업, 주택구입, 인간관계, 희망을 포기한 시대를 겪고 있다.”며 “하지만, 이를 이기기 위해서는 자신을 위해 내가 먼저 인사하고, 실천하고, 공감해야하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광민 박사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뮤지컬 배우가 연기하는 것처럼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명 강의를 펼쳤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사람이 같은 일을 하더라도 비전을 품고 있는 사람은 실패 속에서도 성공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다시 한 번 깊이 새기는 시간이었다.“며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큰 꿈을 갖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현장] 강광민 박사,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라는 주제 강연을 위해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을 찾은 강광민 박사를 격하게 환영해 주는 새와 함께 기념촬영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 강윤석 행정지원국장, 승영숙 중등교육지원과장과 간부들은 강광민 박사의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라는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강광민 박사의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희망은 황금보다 빛난다. ”라는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태결 2021-05-04 20:32:47
한번 꼭 듣고싶
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