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 북구, ‘마음건강 오감키트’ 제작.. 장애인 심신 안정 지원
광주 북구, ‘마음건강 오감키트’ 제작.. 장애인 심신 안정 지원
  • 정찬기
  • 승인 2021.04.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 장애인 400명 대상 심신 안정 오감키트 전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구입, 제작.. 매출・판로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장애인의 심신 안정을 위해 1인 가구 재가 장애인 400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오감키트’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원 사진-문인 북구청장) ‘마음건강 오감키트’

문인 북구청장은 “오감키트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장애를 가진 주민들의 마음과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음건강 오감키트는 복지관, 공공시설 등 이용 제한으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장애인이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불안감, 우울감, 무력감 등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북구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구입, 오감키트로 제작해 매출 증진과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스마일공(촉각), 아로마베갯속(후각), 새송이버섯 및 쿠키세트(미각), 우드스피커(청각), 마스크, 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오감키트는 다음 달 중순까지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장애인 가구에 전달된다.

키트 제품 중 장애인의 사용이 어려울 경우 장애 유형에 맞춰 다른 품목으로 대체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북구는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일일 방역모니터링, 백신접종, 비대면 교육 등 코로나19 대응 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