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문재인 대통령, “필요한 백신 물량 확보…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접종 진행”
문재인 대통령, “필요한 백신 물량 확보…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접종 진행”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문제 지나치게 정치화하여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 부추기는 일 없도록”

“백신 접종 앞서가는 나라도 코로나 재확산 위기…백신 접종되고 있다고 방역 긴장 늦춰서는 안 돼”

“국산 치료제 활용 위중증 환자 비율‧치명률 크게 낮아져…우리나라 코로나 치명률 주요 국가들 가운데서 가장 낮은 편”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필요한 백신 물량 확보했고,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며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하여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 부추기는 일 없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는, 우

문재인 대통령(4.26 수석보좌관 회의).
문재인 대통령(4.26 수석보좌관 회의).

리의 전문가들이 판단한 백신 접종 우선순위와 집단면역의 목표 시기, 접종 계획에 따라 여러 종류의 백신을 안배하여 필요한 백신 물량을 확보했고, 계약된 시기에 백신을 도입하고 있으며, 당초의 계획대로 차질 없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와 형편이 다른 나라와 비교할 것 없이 우리의 형편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차질 없이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정부의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 충분히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만큼 지금 단계에서는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하여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전 세계적인 백신 생산 부족과 백신 개발국의 자국 우선주의, 강대국들의 백신 사재기 속에서 우리가 필요한 백신 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던 데는, 방역 모범국가라는 우리나라에 대한 평가와 함께 우리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위탁 생산 능력과 특수 주사기 생산 능력 등이 큰 힘이 되었다.”면서 “국민들께서도 자신감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코로나 확진자 수는 오히려 더욱 늘어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며 “백신 접종에 앞서가는 나라들도 일부 나라를 제외하고는 코로나 재확산의 위기를 겪고 있다.”면서 “백신 접종이 되고 있다고 해서 방역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되며, 집단면역이 이뤄질 때까지 끝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는 적은 수이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한 가지 다행스러운 것은 고위험군에 대한 백신 접종이 대부분 완료되고 국산 치료제가 활용되고 있는 덕분에 위중증 환자 비율과 치명률이 크게 낮아졌다”라며 “지금 우리나라의 코로나 치명률은 주요 국가들 가운데서 가장 낮은 편”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만이 해결책”이라면서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지만, 국민들께서도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에 계속해서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