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농협전남지역본부, 아열대농산물 재배농가 일손돕기 지원
농협전남지역본부, 아열대농산물 재배농가 일손돕기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21일 해남군 계곡면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열대농산물 재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나섰다.

(원사진-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농협전남지역본부 직원들은 아열대농산물 재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참여하고 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농촌인력의 상당부분을 감당하고 있는 외국인 인력 수급의 어려움으로 농촌일손돕기가 더욱 절실하게 되었다”며,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전남농협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소득작물로서 육성하고 있는 아열대농산물인 바나나의 수확 후 4~5m나무를 제거하는 작업을 하였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직원들은 아열대농산물 재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참여한 후 "농업인과 함께! 국민과 함께 하겠다"며 기념촬영

전남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범국민적인 농촌일손돕기 분위기 조성을 위한“영농지원발대식”이후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금번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바나나 농가는 올해 처음으로 바나나를 재배하여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전남농협이 발 벗고 나서 오매향 브랜드로 군납 및 농협계통조직에 납품하는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판매에 큰 도움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