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0:52 (화)
‘아이 키우기 좋은 무안’ 아이 돌봄 서비스 대폭 지원
‘아이 키우기 좋은 무안’ 아이 돌봄 서비스 대폭 지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부담금 40~100% 군비 지원

김산 군수 “양육 친화 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9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중되고 있는 부모들의 육아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아이 돌봄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산 군수
김산 군수

아이 돌봄 서비스는 맞벌이, 한 부모, 다자녀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만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이다.

그동안 시간당 최대 10,040원이라는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가정이 많았으나 이번 사업으로 소득유형별 본인부담금의 40~100%를 군비로 지원한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 가정은 최대 6,024원까지만 본인 부담금을 부담하면 되며, 만 12세 이하 아동 3명 이상인 가정은 본인부담금을 전액 지원받게 된다.

특히 그동안 정부 지원을 받지 못했던 기준중위소득 150%를 초과하는 ‘라’형 가구도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돌봄 서비스 비용의 40%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원금은 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 시 선결제한 본인부담금에 대해 다음 달 말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이용자의 개인계좌로 환급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산 군수는 "본인부담금 군비 지원이 시행되면 이용자가 많이 늘어나 육아와 가계부담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무안을 위해 앞으로도 양육 친화 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