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취재현장] “같은 길을 걷다 같은 길을 찾다”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취재현장] “같은 길을 걷다 같은 길을 찾다”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0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에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코로나 19 등 재난재해가 닥쳤을 때 장애인들이 불평등을 겪으면서 더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안전·복지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 오늘 광주광역시와 장애인단체가 협력하여 함께 출범시키는 '420 스마트 홍보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택트 시대변화에 따라 또하나의 혁신적 소통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황영성 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고 출발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과 환영의 주먹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이인춘 (사)장애인가족햇살장학회이사장, 서대석 서구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이성욱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광주은행지부위원장,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 송숙란 광주시장애인복지정책사무관, 장재성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황영성 부회장, 이정재 전광주시교육대학교총장,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박용구 곰두리봉사회 회장,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박선주 방송인, 진이랑 초대가수(곡명 만나볼래요, 저꽃속에찬란한빛이), 등이 참석했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는 하나의 세상, 장애로 인한 차별이 없는 사희, 인권과 평등이 숨 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총연합회가 더욱 앞장서서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성욱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광주은행지부위원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기념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표창, 공로. 감사패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후원전달, 420스마트홍보단발대식, 기념공연 및 폐회 순으로 실시됐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오늘 이 자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통하여 함께 통합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의지를 담을 결의의 장이다. 같은 길을 걷다. 같이 길을 찾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는 하나의 세상, 장애로 인한 차별이 없는 사희, 인권과 평등이 숨 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총연합회가 더욱 앞장서서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서대석 서구청장, 서예작가들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진이랑 초대가수는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만나볼래요', '저꽃속에찬란한빛이'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 ‘장애인의 날 기념 슬로건이 “같은 길을 걷다 같은 길을 찾다”이다. 모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평등하다. 장애를 갖고 태어난 것은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 본인과 가족만이 떠안고 살아야 할 짐도 아니다. 인권도시 광주에서부터 편견과 차별의 벽을 허물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잘 사는 길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장애인 여러분께서 ‘조금 더 살기 좋아진 광주가 되었다고 느끼실 만큼 여러분과 같은 곳을 보며, 같은 길을 가겠다. 여러분께서도 우리 아이들이 '나는 광주에 산다'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해가는 길에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장애인복지에 큰 공을 세운 김재흥(상무스타치과병원), 조화정((사)광주광역시북구장애인복지회), 김승삼((주)더블에스푸드), 윤정문(하나가스), 엄광수((주)미소당), 조혜진 (광주과학기술원), 김보미(로샴온라인의류), 오정묵(문흥중학교), 김 진(자원봉사자), 정현우((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광주협회)씨는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420스마트홍보단발대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이인춘 (사)장애인가족햇살장학회이사장, 서대석 서구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이성욱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광주은행지부위원장,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 송숙란 광주시장애인복지정책사무관, 장재성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김시환 천지장례식장회장, 황영성 부회장, 이정재 전광주시교육대학교총장,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박용구 곰두리봉사회 회장,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등 내빈들은 420스마트홍보단발대식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송숙란 광주시장애인복지정책사무관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
장애인 정책 및 단체 · 시설 활동,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SNS로 실시간 공유하면서 쌍방향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정보와 서비스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양병구(어울림봉사단), 김철우(써지코어), 홍양님 (자원봉사자), 이종찬(자원봉사자), 허유미((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홍동하((사)대한안마사협회광주지부), 박태환((주)피드박스), 문규리 (자원봉사자), 권복희(푸른들), 이은경((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은 광주광역시의회의장표창을 수상했다.

오시은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이윤서(광주자동차설비공업고등학교), 정세연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박시우(광주공업고등학교) , 이성원(광주서석고등학교) 학생은 광주시교육감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정수복(다문화M오케스트라), 최장권((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 김공숙((사)광주광역시북구장애인복지회) 유공자는 공로패를, 배인수, 고관진(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 문용승((주)금강철재) 유공자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취재현장] “같은 길을 걷다 같은 길을 찾다”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박선주 방송인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춘 (사)장애인가족햇살장학회이사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오늘 유공자 표창을 받으신 모든 수상자분들께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고 출발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박용구 곰두리봉사회 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고 출발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박용구 곰두리봉사회 회장, 최장권((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 유공자는 감사패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
장재성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
장애인 정책 및 단체 · 시설 활동,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SNS로 실시간 공유하면서 쌍방향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정보와 서비스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e Song 5인조 밴드는 멋진 연주로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같은 길을 걷다 같은 길을 찾다” 광주광역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