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 “광주다움의 진수, 남구야 답해줘!”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 “광주다움의 진수, 남구야 답해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5일 오후 3시30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구민과의 정책현장대화에서 “오늘 이 자리를 준비해 주시고, 남구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시는 김병내 청장님을 비롯한 시구의원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 말씀을 드린다. 지난 해 2월 3일, 우리 광주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후 1년이 지났고, 최근까지도 지역 내 크고 작은 위기가 있었다. 하지만 시민들께서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로 협조해 주시고 또 일선 현장에서 구청장님들께서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덕분에 지금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옥 남구감사담당관은 남구민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며 환영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현장대화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점기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조기주 남구의회의원, 박남언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 정석희 남구청지역혁신국장, 이현 남구청자치행정국장, 김진옥 남구감사담당관, 이지연 광주시대변인실언론수석사무관, 김경묵 남구주민자치위원장단협의회장, 김태호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호 대촌동주민자치위원장, 이소희 효덕동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서 “남구 주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동력으로 삼아 남구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순탄하게 추진하였으면 한다. 시장님과 저는 공정하고 투명한 소통을 통해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언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은 남구민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김병내 남구청장의 환영사를 청취한 후 박수로 마음을 나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구는 아래쪽으로는 나주시 남평읍과 맞닿아있어 나주로 가는 관문 중 하나이며 2000년대 들어 노대동 쪽에 칠구재터널이 뚫림으로서 화순군으로 가는 교통의 관문이다. 또한, 광주의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자치구이다. 양림동에 수피아여고 일대를 위시하여 광주의 근대화 유적이 자리잡은 곳이며 광주의 기독교 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1988 서울 올림픽에 선보였던 고싸움의 보전지역이 있으며(칠석동) 임진왜란 때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전사한 의병장 고경명 장군과 그 가족들의 충절을 기린 사당 포충사가 남구 원산동에 소재하고 있다. 또, 광주의 특성화 사업 중 하나인 김치산업 핵심거점인 광주김치타운이 남구 임암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남구의 중점 사업 중의 하나인 노인 복지를 위한 노인건강 타운(빛고을노인복지센터)과 전남대학교병원, 노인병원(빛고을 전남 대병원)이 남구 노대동(진월지구)에 소재해 있다. 이와 더불어 대촌 국가산단과 지방산단이 광주 최초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 완료되었고 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기반 조성과 송암산단 실감콘텐츠큐브 건립으로 아시아 문화콘텐츠 산업의 허브 및 전진기지로 탈바꿈오늘 여러분과 함께하는 정책 현장대화가 광주시와 남구가 함께 상생발전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되었으면 한다. 오늘 논의된 안건과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민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용만 광주시대변인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AI 광주시대 건설과 광주를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로 우뚝 세우고자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의 남구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오늘 이 시간은 시장님과 함께 남구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문제점을 속 시원히 해결하는 소중한 자리이다.”며 “남구는 다양한 국가정책을 발굴하여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을 주제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우리가 서 있는 이곳 송암산단도 도시재생을 통해 남구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삼으려 한다. 도시재생을 통한 남구발전은 구청장의 노력만으로는 되지 않는다. 시장님의 통 큰 결단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남구 발전에는 지역민의 노력과 광주시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오늘 시장님과 주민들 간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주민들은 남구발전을 준비하는 시장님의 뜻을 이해하고 시장님께서는 남구 주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동력으로 삼아 남구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순탄하게 추진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김병내 남구청장은 구 정책소재 및 건의 사항을 발표했으며, 현장 대화의시간에는 송암산단 도시재생 추진 등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경묵 남구주민자치위원장단협의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정석희 남구청지역혁신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박남주 광주시환경생태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지연 광주시대변인실언론수석사무관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기록하고 있다.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남구청 총무계장과 참석자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태호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과 참석자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진호 대촌동주민자치위원장과 참석자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남구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구정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하는 남구정책현장대화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