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안전한 광산’ 협력체계 확립위한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안전한 광산’ 협력체계 확립위한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만 대면회의, 통합방위 유관기관 상호 협력 다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14일 오후 2시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1년 광산구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코로나19, 수해피해 등 힘든 시기를 겪은 후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우리구에서는 광산경제백신회의, 걷기광산워크온 운영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코로나 19 등 재난상황 및 국가안보위기 등에 대한 각 기관의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확립하여 어려운 국면을 함께 헤쳐 나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은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코로나19 기간 주요활동 ▲통합방위능력 향상 방안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경계관련 협조사항 ▲향후 주요활동-'21년 6월 화랑훈련 및 사단 전투지휘훈련 관련, 구청/경찰/소방/군 통합방위 공조체계 구축 등 광산구 지역방위 성과 보고를 했다.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광산구 지역방위 성과 보고를 하고 있다.
심재경 광산구청도시안전국장은 김삼호 광산구청장의 인사말과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의 광산구 지역방위 성과 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심재경 광산구청도시안전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 김영길 331군사안보지원부대담당관, 김광남 광산경찰서장, 김찬규 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장, 임종복 광산소방서장,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 허문수 광산구재향군인회장, 남미정 NH농협은행광산지점장,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장, 서해순 광산구여성예비군소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차순 광산구여성민방위대장, 김재휴 광주보훈병원장, 전삼수 광주송정역장, 최대선 광산구청민방위팀장, 신동우 대위 등 통합방위위원들이 참석했다.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해 “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것을 대비하여,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지원팀’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학교를 지원한다.”며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확진자의 등교(출근) 유무를 파악하여 상황에 맞게 대응하도록 하며, 확진자 접촉 범위에 따라 학교의 개방 여부와 등교중지 시기 등을 안내하고, 확진자 발생 시 시교육청에서 해당 학교에 현장대응팀을 파견해 학교행정업무를 지원한다. ”고 말했다.
김광남 광산경찰서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해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강력한 단속을 펼치겠다."며 "지난4월 3일 수완지구LPG충전소에 화재가 발생했는데 가스 안전책임자를 경찰서로 초청해 간담회를 통한 예방교육을 실시하겠다. 또한 보이스피싱이 자주 발생되고 있는데 이를 근절하고자 시민교육과 단속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복 광산소방서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해 "지난 4월 3일. 수완지구LPG충전소에 화재가 발생, 소방당국은 곧바로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 다행히 화재사고로 인한 인명사고는 없었고, 재산피해만 발생했다.  앞으로도 재난시 빠른 대응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 19바이러스 감염으로 1700여 명의 환자를 병원으로 안전하게 후송조치했다. 백신접종 현장인 광산구 보훈병원에 구급차 1대와 직원 3명을 배치하하여 응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세상을 위해 현재, 백신 접종이 진행중이다. 새로운 위원님과 함께 광산구 통합방위협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도모했으면 한다. 관할 지역을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위기 상황을 타파는게 지역통합방위협의회의 임무이다.” 며 , “현재, 북한은 대한민국을 향해 날선 비판들을 쏟아내고 있고, 수중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3천톤급 잠수함도 건조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북미대화, 남북관계의 느슨해진 틈을 타 새로운 긴장을 조성할 수도 있다. 대내적으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4차 대유행에 대처해야 하고, 기후위기에 따른 재해도 대비해야 한다. 작년은 또한, 태풍과 홍수로 많은 피해를 입었다. 미국의 정권 교체로 북미관계의 가시적인 변화가 아직 없다. 그럼에도 저는 지역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믿는다. 사상 초유의 감염병, 자연재난에서 한 몸처럼 대응하고 움직인 팀워크를 믿기 때문이다. 믿을 수 있어 안전한 광산. 안전할 수 있어 행복한 광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우 공군제1전투비행단 대위는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코로나 대응 방안에 대해 보고 하고 있다.
신동우 공군제1전투비행단 대위는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코로나 대응 방안에 대해 보고 하고 있다.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해 광산구의회 통합방위 대응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해 "공군제1전투비행단은 을지훈련과 화랑훈련에 적극 참여하여 안보태세 확립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표창장 수여, 위촉장 수여, 신임위원 소개, 인사말씀, 기관별 보고, 주제토의,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통합방위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 및 지역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작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 만에 대면회의로 진행돼 2020년 한해 코로나19 및 수해피해 복구 당시 피해상황과 민·관·군·경·소방의 대응 활동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503여단 1대대, 제1전투비행단, 광산경찰서, 광산소방 서, 광산구청, 여성 민방위대가 통합방위 유공으로 표창을 수상했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안전한 광산’ 협력체계 확립위한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이영훈 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 김영길 331군사안보지원부대담당관, 김광남 광산경찰서장, 임종복 광산소방서장, 김찬규 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장, 허문수 광산구재향군인회장, 남미정 NH농협은행광산지점장,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장, 서해순 광산구여성예비군소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차순 광산구여성민방위대장, 김재휴 광주보훈병원장, 전삼수 광주송정역장 등 통합방위위원들은 “유사시 유관기관 간 연계성 강화와 신속한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조국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항상 솔선수범하였으며, 특히 2020년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힘써, 지역 안보에 기여한 공이 큰 김수환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중위, 정래훈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중위, 김민수 공군제1전투비행단중위, 이재영 공군 제1전투비행단 중사, 성정훈 광산경찰서 경장, 박명호 광산소방서소방위, 옥시헌 광산구청 주무관, 임영화 광산구여성민방위대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최대선 광산구청민방위팀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김광남 광산경찰서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심재경 광산구청도시안전국장, 이영훈 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 김영길 331군사안보지원부대담당관, 김광남 광산경찰서장, 김찬규 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장, 임종복 광산소방서장,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 허문수 광산구재향군인회장, 남미정 NH농협은행광산지점장,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장, 서해순 광산구여성예비군소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차순 광산구여성민방위대장, 김재휴 광주보훈병원장, 전삼수 광주송정역장, 최대선 광산구청민방위팀장 등 통합방위위원들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통합방위위원들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이영훈 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남 광산경찰서장, 임종복 광산소방서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기관별 보고를 하고 있다.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일반현황(통합방위협의회 개요, 비상대비 자원현황,안보여건) ▲2020년 재난상황 위기극복(코로나19 사회재난, 호우.태풍피해 자연재난) ▲2021년 통합방위 추진계획(내실있는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을지태극연습준비, 화랑훈련 내실화, 완벽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대배 보고했다.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심재경 광산구청도시안전국장, 이영훈 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 조성혁 공군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 김영길 331군사안보지원부대담당관, 김광남 광산경찰서장, 김찬규 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장, 임종복 광산소방서장,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 허문수 광산구재향군인회장, 남미정 NH농협은행광산지점장,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장, 서해순 광산구여성예비군소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차순 광산구여성민방위대장, 김재휴 광주보훈병원장, 전삼수 광주송정역장, 최대선 광산구청민방위팀장 등 통합방위위원들은 광산구, 2021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안전한 광산’ 협력체계 확립위한 기관별 보고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