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04 (화)
공군제1전투비행단, 소음피해지역 농민의 아픈 눈물 닦아주기 위해 농산물 공동구매
공군제1전투비행단, 소음피해지역 농민의 아픈 눈물 닦아주기 위해 농산물 공동구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부대원들, 평동농협에서 방울토마토, 딸기 등 지역 농산물 공동구매
-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 도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위축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소음피해지역 농민의 아픈 눈물 닦아주기 위해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찬)에서 지역 농산물을 공동구매했다.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과 박덕일 참다래빛골농원대표, 김상덕 부인)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농가의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 앞으로도 지역농민들의 고통을 분담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에서 지역 농민들의 어려움을 알고 지역농산물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지역 농민들의 기뻐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농민들께서 자식을 기르시듯 정성을 다해 농사지으신 제품들이라 품질과 맛이 뛰어나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이번 공동구매는 국민의 군대로서 부대 주변 항공기 소음 심화지역에 위치한 지역 농가 농민을 위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군부대 인근 농민들을 위해 지역 농산물을 공동구매해 주신 공군제1전투비행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농민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비행단 근무 장병 및 군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 공동구매를 실시했다. 배달된 지역 생산 농산물을 운반하고 있다.(사진 = 일병 김예찬)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비행단 근무 장병 및 군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 공동구매를 실시했다. 배달된 지역 생산 농산물을 운반하고 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비행단 근무 장병 및 군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 공동구매를 실시했다. 배달된 지역 생산 농산물을 운반하고 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비행단 근무 장병 및 군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 공동구매를 실시했다.(사진 = 일병 김예찬)

1전비는 지난 4월 5일(월) ~7일(수) 장병과 군 가족을 대상으로 농산물에 대한 사전 소요를 파악하여 구매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전비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장병과 군 가족들에게는 양질의 농산물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지역 농산물 구매행사에서는 장병들과 군 가족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방울 토마토 5kg 70박스, 흑토마토 5kg 25박스, 딸기 1kg 141박스, 키위3kg 31박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30박스(가지, 취청오이, 햇양파, 상추, 대파 등)  등 총 1천만원 상당의 구매가 이루어졌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과 박덕일 참다래빛골농원대표, 김상덕 부인은 "힘들여 농사를 지었으나, 코로나 19로 판로가 미흡해 마음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공군제1전투비행단에서 공동구매로 우리 농민들의 눈물을 닦아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 힘을 내 맛좋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계획한 1전비 작전지원과장 조오형 중령(공사 47기)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농산물 구매와 소비 장려에 앞장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제1전투비행단으로서 헌신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소음피해지역 농민의 아픈 눈물 닦아주기 위해 농산물 공동구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평동농협 가바 대추토마토는 포유류 뇌속에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으로 척추동물 중추신경계의 억제적 화학전달물질로, 사람의 뇌, 흰쌀, 현미 등 곡류 채소에 들어 있다."며 "평동농협 가바(GABA) 토마토는 친환경 토마토 생산 농가에서 가바기술을 활용해 재배했다. 토마토 내부에 가바 효소가 함유되어 가바함량을 향상시켰고, 검증기관을 통해 가바 함량 확인 및 보증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 조합장은 "가바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영양학적 신경안정제이며, 동시에 뇌세포간 신경을 전달하는 화학물의 신경전달 물질로 ▲뇌 대사 촉진(집중력강화, 기억력 증진) ▲신경전달물질(신경안정, 불안감해소) ▲신장기능촉진작용, 혈당효소 정상화 ▲이뇨작용 향상, 고혈압 강화작용 ▲성장발육촉진의 효과가 있다"며 "평동농협에서는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가바 대추 토마토를 개발. 생산. 유통함으로써 타 지역 상품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평동농협 조합원들이 생산하고 있는 가바 대추토마토 비닐하우스
평동농협 조합원들이 생산하고 있는 가바 대추토마토 비닐하우스
평동농협 로컬푸드 (문의: 062-942-2200)
평동농협 하나로마트 (문의: 062-942-2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