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시교육청, 광주서점조합 ‘희망기부가게’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 광주서점조합 ‘희망기부가게’ 업무 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4.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시내 서점 42개 업체 참여, 연간 5,000만 원 할인 혜택 기대

[광주일등늇,=박부길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6일 교육감실에서 광주서점조합과 ‘광주희망기부가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서점조합과 희망기부가게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다양한 업종의 희망기부가게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돼 기부문화 조성 및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은 불리한 교육 여건에 있는 학생 지원에 지역사회가 적극 동참해 교육기부문화를 조성하고, 광주희망교실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희망교실 카드 이용 빈도 및 이용자 선호도가 높았던 서점 업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서점조합과 희망기부가게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서점조합과 희망기부가게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광주 내 서점 42개 업체가 동참했고, 협약에 따라 광주희망교실 법인카드로 도서 구입 시 2020년 이용액 기준 연간 약 5,000만 원의 할인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기부가게는 현재 체험·공연·음식점·제과·도서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431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