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엄지성-이희균 데뷔골’, 광주FC 인천에 2-1 역전승
‘엄지성-이희균 데뷔골’, 광주FC 인천에 2-1 역전승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0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구장 첫 승…작년 7월 개장 이후 마수걸이

광주 유스 출신 맹활약으로 승점 3점 챙기며 9위로 상승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광주축구전용구장 첫 승을 유스 출신 엄지성과 이희균의 맹활약으로 이뤄냈다.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7R 경기에서 극장골로 역전골을 성공시킨 광주 유스 출신 이희균 선수가 환호하며 골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7R 경기에서 극장골로 역전골을 성공시킨 광주 유스 출신 이희균 선수가 환호하며 골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광주는 4일 오후 4시 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인천유나이티드와 하나원큐 K리그1 2020 7라운드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지난 7월 전용구장 개장 이후 첫 승을 이루는 기쁨을 맛봤다.

광주가 초반부터 밀어부쳤다. 헤이스가 전반 3분 엄지성의 로빙 패스를 헤더로 연결했으나 이태희가 정면으로 향했다. 4분 뒤 코너킥 경합 과정에서 펠리페의 왼발 슈팅이 김광석 맞고 빗나갔다.

이한샘이 전반 14분 김준범의 슈팅을 태클로 막다가 굴절되면서 아쉽게 선제 실점을 내줬다. 그러나 전반 20분 인천 미드필더 문지환이 퇴장당하면서 기회가 찾아왔다.

광주는 전반 29분 이찬동의 부상으로 일찍 교체 카드를 썼지만, 수적 우위를 앞세워 동점 골을 노렸다. 이민기가 전반 37분 시도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골문 옆을 살짝 스쳤다. 전반 41분 알렉스의 중거리 슈팅은 높이 떴다.

두들기던 광주가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추가시간 이희균의 패스를 받은 엄지성이 이태희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광주는 후반 시작과 함께 이으뜸 투입으로 공격에 불을 붙였다. 후반 2분 엄지성의 오버헤드 킥, 6분 김주공의 오른발 슈팅으로 인천을 위협했다. 1분 뒤 김주공의 헤더가 델브리지에게 막혔지만, 김원식의 세컨드 슈팅은 높이 솟구쳤다.

광주는 정현우와 송승민을 투입하며, ‘공격 앞으로’를 유지했다. 후반 42분 정현우의 크로스에 의한 이한샘의 발리 슈팅은 이태희에게 막혔고, 이어진 펠리페의 슈팅도 골대를 강타했다.

두들기던 광주는 극적인 드라마를 썼다. 이희균이 후반 추가시간 침착한 슈팅으로 역전 골을 넣으며,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용구장 첫 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