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동화성세무서 개청, 이원욱 의원 노력 크다
동화성세무서 개청, 이원욱 의원 노력 크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시민 편리하고 신속한 세무서비스 받을 수 있어

동탄역과 호수공원사거리 왕복 자율주행셔틀버스 6월 2일까지 시범 운행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동탄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동화성세무서가 4월 2일 개청식을 가졌다.

동화성세무서 개청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는 모습.
동화성세무서 개청식 테이프 커팅 모습.

동화성세무서는 동탄1~8동, 병점1~2동, 기배동, 화산동, 진안동, 반월동, 정남면, 오산시를 관할하는 세무서로, 세무행정의 모범이 될 전망이다. 특히 화성 동부권에 위치한 2만 7천개의 사업체가 편리한 세무서비스를 통해 기업 성장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화성을이 지역구인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기존 상임위원회 등에서 동탄세무서 신설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제기해 왔다. 또한 주무기관인 국세청 등과도 지속적으로 논의를 거치는 등 노력도 이어왔다.

이원욱 의원은 “동탄시민과 화성시 동부권역 주민 및 오산시민이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질 높은 세무서비스를 받게 되어 기쁘다” 며, “동화성세무서의 개청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에 대한 세무행정 지원방안 등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탄역과 호수공원사거리를 왕복으로 다니는 자율주행셔틀버스가 오는 4월 3일부터 6월 2일까지 시범으로 운행된다.

전시된 화성시 자율주행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전시된 화성시 자율주행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이원욱 의원은 “자율주행정책에 대한 이해와 시민수용성을 높이고, 21대 총선 공약사항이었던, 5-1공구 자율주행버스시범운행을 추진하여 스마트 화성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과 함께 하는 동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