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취재현장]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취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는 29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1대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제12대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는 그 사회의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라고 했다. 7만 명 한 분 한 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여러분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35개 광주시 장애인단체의 단합을 이끌어가는 장애인총연합회의 이사장님의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장이인 권익 향상과 복지증진,  광공동체 발전을 위해 흔신의 힘을 다하시고, 영예롭게 퇴임하시는 이인춘 이사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아울러 진건 12대 이사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부인 맹미숙여사, 이형석 국회의원,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야인회봉사단고문), (사)광주지체장애인협회, (사)한국농아인협회광주협회, (사)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 송숙란 장애인복지과수석사무관과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강한 민관협력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듯이, 광주광역시는 앞으로도 장애인연합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장애인이 행복한 광주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는 앞으로도 민선 7기 장애인정책 비전인 ‘장애인이 행복한, 주체적이고 동등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계의 숙원인 장애인회관건립, 장애인수련시설,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등 수요자맞춤형 복지인프라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은 "비록 연합회장직을 떠나더라도 우리지역 장애계 한사람으로 남아 장애인의 인권옹호와 권익증진을 위해 힘을 다할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임하는 제11대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임하는 제11대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야인회봉사단고문)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그동안 장애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오신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신임 진건 회장님의 활약을 기대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가슴 벅찬 희망과 설레임을 안고 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으로 여러분을 만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의 임기를 마감하고 여러분 앞에서 이임 인사를 드리게 되니 여러모로 감회가 새롭다.”며 “임기내내 염원하던 장애인회관 건립을 비롯한 어린이재활병원과 장애인 수련시설, 언어 청각장애인복지관 건립 등 우리지역 장애계 중요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이제 중대사업들이 진건 신임 회장님께서 완성해주시리라 믿는다. 신임회장이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은 취임식에서 “광주장애인총연합회가 봉사와 헌신을 바탕으로 광주장애인인복지의 대표성을 가지도록 소통, 성장, 통합, 혁신에 앞장서겠으며, 미래지향적 협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장애인복지와 권익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대는 무서운 속도로 급변하고 있다. 이에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미래지향적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 「소통, 성장, 통합, 혁신을 통해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우리지역 범 장애인계와 협력하여 뜻과 힘을 모아 정진해 나아갈 것을 약속드리며,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감사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축하영상, 기념촬영 순으로 펼쳐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 부인 맹미숙여사, 이형석 국회의원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 부인 맹미숙여사, 이형석 국회의원과 내빈들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회원 단체는 (사)광주동구장애인협회, (사)광주지체장애인협회, (사)광주서구장애인협회, (사)광주장애인사랑복지회, (사)광주남구장애인협회, (사)광주장애인권익협회, (사)광주북구장애인복지회,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광주협회, (사)광주광산구장애인협회 (사)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광주협회, (사)한국농아인협회광주협회, 천주교광주대교구시각장애인선교회, (사)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광주장애인상록회, (사)광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주장애인어등회, (사)한국신장장애인광주협회, 금호소망복지회, (사)대한안마사협회광주지부, 무등자립회, (사)한국장애인부모회광주지회, 복지클럽, (사)한국시각장애인선교회광주지부, 산업재해척수장애인정립회, (사)한국장애인문화광주협회, 염주선심회, (사)광주장애인정보화협회, 예향재활동우회, (사)광주장애인미술협회, 척수장애인자립회, (사)신체장애인복지회, 상무장애인복지회상무자립생활센터, (사)아이티케어복지회, 어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빛날장애인협회로 구성되어있다.

 

[취재현장]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 송숙란 장애인복지과수석사무관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송숙란 장애인복지과수석사무관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앞으로도 장애인연합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장애인이 행복한 광주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과 내빈들은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에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제11대,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