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광주광역시,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 만들기’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 개최
광주광역시,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 만들기’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9일 오전 11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에 대해 안전 인증서 전달 및 후원업체와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에서 “광주시의 촘촘한 안전망, 시민들의 깨어있는 안전의식이 광주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만들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는 후원업체의 배려에 감사드리며, 광주에서 시작된 모범적인 안전문화와 의식이 우리나라 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 김인주 동명동 주민자치회장, 조은식 동양정공 사장, 고민수 서진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에 앞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문범수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배상영 광주시안전문화교육사무관,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 김인주 동명동 주민자치회장, 조은식 동양정공 사장, 고민수 서진여자고등학교 교장, 김혜란 동명동장, 정홍은 동구청수석계장, 오문교 주무관, 유병오 주무관, 김성봉 주무관, 정광숙 주무관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번에 선정된 3곳은 모두 안전을 기본으로 중시하고,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분야별 방역활동 및 대책 등을 가점항목으로 반영하였다.

동구 동명동은 주민협의체ㆍ안전지킴이 실천단 구성을 통한 주민 안전역량 강화와 로고젝터, 보이는 소화기 등 취약지역 안전시설 설치로 마을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임택 동구청장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에 참석해
"동구는 일자리 확보와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문교 주무관,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김성봉 주무관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에 참석해 안전은 "개인이 아닌 마을과 학교, 기업 나아가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연대해야 지켜질 수 있는 것이다."며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여자고등학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타인배려 생명존중 교육ㆍ캠페인 전개와 전국 최초 교실형 안전체험관 운영을 통한 안전사고 줄이기 대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정공은 제조업 PRESS LINE의 지속적 공정개선을 통한 자동화 설비 구축과 끼임, 떨어짐, 부딪힘 제조업 3대 재해예방을 위한 대응훈련 실시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재해예방 활동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는 안전마을, 안전학교의 안전인프라 설치를 통한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문범수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은 ‘제2호 안전마을·안전학교·안전기업’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문범수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 김인주 동명동 주민자치회장, 조은식 동양정공 사장, 고민수 서진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제2호 안전마을·안전학교·안전기업’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우리 지역 교통안전시설물 전문업체인 ㈜세연이엔에스에서 매년 선정된 안전마을, 안전학교에 대해 2천만원 상당의 안전시설물 설치, 컨설팅, A/S까지 지원해 주기로 했다.

광주시는 금년에도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후원업체의 안전인프라 지원을 통해 안전모범도시 기반을 구축하고 시민 안전의식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 만들기’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 개최]

문범수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배상영 광주시안전문화교육사무관, 오문교 주무관, 유병오 주무관, 김성봉 주무관, 정광숙 주무관은 "감염병 등 각종 질병, 재난재해, 교통사고,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하고 청정한 광주를 만들어 시민의 생명과 공동체를 지키고 도시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배상영 광주시안전문화교육사무관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평가에서 주민협의체, 안전지킴이 실천단 구성을 통한 주민 안전역량 강화와 취약지역 안전시설물 설치로 마을안전문화 활동이 우수하여 제2호 광주광역시 안전마을'로 선정된 동명동을 대표해 김인주 동명동 주민자치회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광주 동구 동명동은 2020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평가에서 주민협의체, 안전지킴이 실천단 구성을 통한 주민 안전역량 강화와 취약지역 안전시설물 설치로 마을안전문화 활동이 우수하여 제2호 광주광역시 안전마을'로 선정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김혜란 동명동장, 김인주 동명동 주민자치회장은 광주광역시 안전마을 인증서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평가에서 제조업 프레스라인 지속적 공정 개선을 통한 자동화 설비구축과 제조업 3대 재해 예방을 위한 대응훈련 실시 등 재해예방 활동이 우수하여 제2호 광주시안전기업으로 선정된 조은식 동양정공 사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평가에서 제조업 프레스라인 지속적 공정 개선을 통한 자동화 설비구축과 제조업 3대 재해 예방을 위한 대응훈련 실시 등 재해예방 활동이 우수하여 제2호 광주시안전기업으로 선정된 조은식 동양정공 사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동양정공은 2020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평가에서 제조업 프레스라인 지속적 공정 개선을 통한 자동화 설비구축과 제조업 3대 재해 예방을 위한 대응훈련 실시 등 재해예방 활동이 우수하여 제2호 광주시안전기업으로 선정됐다.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안전시설물 설치 지원 2천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김강 ㈜세연이엔에스 대표이사, 김혜란 동명동장, 정홍은 동구청수석계장은  안전시설물 설치 지원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김혜란 동명동장, 정홍은 동구청수석계장은  제2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인증·협약식에 참석해 "동구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마을, 기업, 학교’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