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농협전남지역본부, 원예농산물 산지모니터링 강화한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원예농산물 산지모니터링 강화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 수급관측 활동을 통한 수급안정사업 활성화 도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25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원예농산물 산지모니터요원 발대식 행사를 갖고 관내 주요 원예농산물에 대한 산지모니터 활동을 시작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전남원예농산물 산지모니터요원들은 발대식에서 "산지 수급관측 활동을 통한 수급안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주산지 중심의 수급관측정보 강화는 수급대책 추진을 위한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 며 "경제지주 수급관측업무를 상호보완하고 지역본부 산지모니터링 활동 강화를 통해 전남 맞춤형 수급안정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말했다.

산지모니터요원은 관내 지역농협에서 경제사업 근무경력이 탁월한 직원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양파·마늘·배추·대파·배 등 전남을 대표하는 원예농산물 7개 품목(노지채소류 6개, 과실류 1개)에 대해 파종기부터 출하기까지 품목별 생산동향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수급대책 수립과 관련한 산지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노지채소류(6) : 양파, 마늘, 배추, 무, 건고추, 대파 과실류(1) : 배

전남농협은 모니터요원들의 산지 수급관측 활동정보를 바탕으로 수급상황을 사전에 대비하는 한편 경제지주와 함께 품목 특성별 맞춤형 조사를 실시하는 등 수급안정사업 활성화를 위해 활동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