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서부교육지원청(지원장 박주정)은 25일 오전 10시 서부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아동복지시설 학생에게 꿈과 사랑을 전하는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박주정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남구청소년수련관에서 일어난 양 모양의 투신 사망사건을 계기로, 두 번 다시 우리의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기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 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희망편의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주정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김요셉 광주아동복지협회장,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 강윤석 행정지원국장, 박진오 남부경찰서여성청소년계장,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나승현 광주광역시청주무관(적극행정공로자) 등이 참석했다.

박주정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김요셉 광주아동복지협회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
남부경찰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남구청, 광주아동복지협회,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정서지원, 진로지원 등을 위해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했다.

 박주정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장은 “이번 희망편의점 사업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정서지원, 진로지원 등을 위해 남부경찰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남구청, 광주아동복지협회,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역의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2021년 광주광역시 남부 소재 아동복지시설 6개소를 지원하고, 모범적인 운영 모델을 정립하여 향후 광주광역시 전체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동복지시설학생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협력 ▲정서․진로․자립 지원을 위한 1:1 멘티-멘토에 해당기관 직원 멘토 참여 ▲주말체험 프로그램 운영 협력 및 협력기관 행사에 해당아동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내빈소개 및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잇다.
김병내 남구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희망편의점 사업으로 뭉친 우리가 청소년들이 필요한 것을 맞춤형으로 고를 수 있는 편의점 같은 조직체가 되길 바란다. ”며 “이 사업이 남구를 넘어서 광주광역시 전체와 대한민국 전국으로 번져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내빈들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규향 경찰서장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앞으로는 대한민국의 희망이고, 소망인 우리의 청소년이 환경으로 인해 비관하지 않고, 희망을 갖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 앞으로 희망 편의점이 광주남구에서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내외빈들
박주정 광주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김요셉 광주아동복지협회장,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지원국장, 강윤석 행정지원국장, 박진오 남부경찰서여성청소년계장,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나승현 광주광역시청주무관(적극행정공로자)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