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9 15:47 (금)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과 함께 문화시설 현장 점검...애로사항 청취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과 함께 문화시설 현장 점검...애로사항 청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극복 특별주간’ 두 번째 현장방문
- 전남대 인근 노래방, PC방 등 방문…애로사항 청취
- “추가지원 방안 검토하고 있으니 함께 극복해나가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문인북구청장은 9일 오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대 후문 일대 문화시설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문인 북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구 관내의 한 코인노래연습장을 방문해 업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고 있다.

이 시장과 문 청장은 코인노래연습장과 PC방, 게임장 등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대학가 상권의 특성상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가장 극심하게 입고 있는 것을 절감했다”며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니 힘들더라도 함께 극복해나가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문인 북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구 관내의 한 게임장을 방문해 업주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구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A게임장 관계자는 “지난해 광주시와 자치구에서 재난지원금으로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을 지급해 잠시나마 숨통이 트였었는데, 타 업종보다 오락실 방역수칙이 강화되고,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매출이 급감했다”고 하소연했다.

B코인노래연습장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에는 코인노래방을 무인으로 운영해왔는데, 방역수칙이 강화되면서 관리자를 둬야 하는 상황이 됐다”며 “현재 상황에서는 인건비조차 감당할 수 없어, 재난지원금 지급이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문인 북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구 관내의 PC방을 방문해 업주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또 한 PC방 관계자는 “대출 원리금 및 이자 상환 연장, 고금리 금융상품을 중금리 금융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보증금 예치 지원, 광주이스포츠경기장 개관에 따른 이스포츠 사업에 PC방 사업자 참여 등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