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22 23:46 (목)
민주당 광산갑 여성위 “함께해요. 줍깅!”
민주당 광산갑 여성위 “함께해요. 줍깅!”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3.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부터 7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토요일 09시 30분부터 2시간 활동

‘줍깅(줍다 & 걷다)’, 걸으면서 주변 쓰레기 줍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

박미옥 여성위원장 “지역주민 동참 유도해 걷기운동하면서 쓰레기 재활용 생활화 기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지역위원회(위원장 이용빈 국회의원)가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신개념 운동 ‘함께해요. 줍깅’을 실시한다.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여성위원회(위원장 박미옥)는 2일 “오는 3월 20일부터 매월 매월 첫째‧셋째 토요일 0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광산구 곳곳을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줍다&걷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성위원회의 친목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던 중 ‘여성위원회가 지역위 환경 활동에 함께해 기후변화에 동참하고 재활용 쓰레기의 분리수거 및 활용을 통해, 물과 대기, 토양 등 훼손된 생태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 활동을 계획했다.

박미옥 위원장은 “광산갑 여성위원회가 지역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해 지역 탐방과 함께, 걷기 운동으로 활력을 증진하고, 분리수거로 자원 재활용까지 도모하고자 한다.”면서 “‘함께해요. 줍깅’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산갑 여성위원회와 함께하는 ‘함께해요. 줍깅’에 참여하실 분은 박미옥 여성위원장(010-2056-9390)이나 여성위원들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