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구충곤 화순군수 “연말까지 전체 군민 70%, 4만 3,765명 접종 완료 집단면역 형성 계획”
구충곤 화순군수 “연말까지 전체 군민 70%, 4만 3,765명 접종 완료 집단면역 형성 계획”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2.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0시 푸른솔요양병원에서 화순군 첫 백신 접종 시작”

접종 뒤에도 마스크 착용, 개인 위생수칙, 시설별 지침 등 철저하게 실천하시길 간곡히 당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구충곤 화순군수가 화순군의 첫 백신 접종 소식을 알리면서 “연말까지 전체 군민의 70%, 4만 3,765명에 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을 형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충곤 화순군수(오른쪽)가 화순군 첫 백신 접종 현장인 푸른솔요양병원에 함께하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오른쪽)가 화순군 첫 백신 접종 현장인 푸른솔요양병원에 함께하고 있다.

구충곤 군수는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회복과 도약의 대장정이 시작됐다.”면서 “오늘 오전 10시, 푸른솔요양병원에서 우리 군 첫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시작됐다.”고 군민에게 보고하고 “접종 준비를 위해 바삐 움직이는 의료진의 모습에서 긴장감과 설렘이 함께 비춘다.”면서 “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 반응 관찰까지 모든 상황이 잘 준비되어 있어 첫 접종은 수월하게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12월까지 전체 군민의 70%, 4만 3,765명에 접종을 완료하여 연말까지 집단면역을 형성할 계획”이라면서 “접종 비용은 무료이고, 접종 우선순위 및 대상, 그리고 시기는 질병관리청에서 결정하여 통보하고, 군은 이에 따른다”며 “이용대체육관에 설치될 화순군 백신접종센터는 4월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접종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3월 안에 설치를 모두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 군수는 또 “중요한 것은 백신을 맞고 난 후에도 긴장감을 유지하고,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까지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면서 “백신을 맞았다고 방역에 소홀하면 재유행의 단초가 되고 일상 회복의 희망은 점점 멀어진다.”며 “접종을 하셨더라도 마스크 착용, 개인 위생수칙, 시설별 지침 등을 철저하게 실천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구충곤 화순군수 페이스북 캡처.
구충곤 화순군수 페이스북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