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한국농어촌공사,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수상자 공모
한국농어촌공사,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수상자 공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에서 2년 이상 꾸준히 재능나눔 실천한 봉사자와 단체를 찾습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년 이상 농촌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3월 19일까지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추천을 받는다.

한국농어촌공사 전경 (원 사진-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은 “이번 재능나눔대상은 농촌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꾸준한 재능나눔을 실천해 온 봉사자들의 많은 신청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의 응모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 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 등 4개 분야이다.

신청은 3월 19일까지 응모서류를 작성해 스마일재능뱅크 공모 페이지(www.smilebank.kr)에서 접수하면 되며 개인과 단체 중복 신청은 금지된다.

포상 규모는 정부포상(대통령, 국무총리) 농정포상(농식품부 장관) 국회포상(농해수위 국회의원) 공사포상(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등 총 21점이다.

정부포상은 농촌재능나눔 분야에서 5년 이상, 농정·국회포상은 3년 이상, 공사포상은 2년 이상의 공적을 쌓은 단체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농촌재능나눔 분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 후 현장 실사 및 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11월에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