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 개최
[취재현장]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대 박옥식 이사장 이임 및 제8대 김보곤 이사장 취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이 25일 오후 5시30분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연구원기를 이양받은 뒤 힘차게 흔들며 "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 4차 산업과 인공지능 분야에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차상례 여사와 자녀들은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온 가족이 협력하여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발전 및 국가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정은주 유한회사무이대표, 정순영 대표과 회원들은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실시된 이날 취임식에는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디케이주식회사 대표이사 · 회장), 부인 차상례 여사, 박옥식 7대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사장, 정성태 전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염홍섭 회장, 박성수 전광주전남발전연구원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 전양현 부원장, 조호권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장, 최승식 남부대학교무도경호학과장, 정은주 유한회사무이대표, 정순영 대표, 위등 장흥군의회의원, 최인순 명선헌한정식대표(김치대장금)과 회원들, 염필호KBC차장, 박진영 방송인이 참석했다.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의 발전과 회원들간의 화합에 공이 큰 전임 박옥식 이사장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박옥식 7대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사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은 공로패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의 발전과 회원들간의 화합에 공이 큰 전임 박옥식 이사장에게 명예이사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하루가 다르게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지난 1년여 동안 일상생활의 혁명을 우리는 직접 겪은 바 있다. 이제 우리 광주광역시가 제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서, 특히 인공지능도시로서 앞서가기 위한 발걸음을 크게 걷고 있다. 앞으로 저도 키우리 이사장으로서 임기 동안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 4차 산업과 인공지능 분야에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 ”며 “이러한 노력들이 문화광주와 관광전남을 살찌우는 인문학적 접근방식도 보태져야 할 것이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제가 오늘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이를 위해 회원들께서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성태 전남대학교총장은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염홍섭 회장은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정성태 전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차상례 여사, 박옥식 7대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사장, 정성태 전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염홍섭 회장, 박성수 전광주전남발전연구원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 등 내빈들은 축하의 떡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을 축하하고 있는 회원들과 축하객들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은 산학협력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박성수 전광주전남연구원장의 제안으로 지난 2002년 12월 설립됐다.

설립 이후 기업들이 당면하고 있는 경영애로사항-조직관리, 생산관리, 기술개발 등을 지원하는 기업체 교육이나 경영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키우리 회원과 회원사 여러분, 여러분은 이 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여러분이 있기에 부족한 제가 이사장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 을 것이라 믿습니다.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디케이주식회사 대표이사 · 회장

학력 및 일반경력

호남대 경영대학원 졸업

전남대 경영대학원 산업대학원 수료

서울대 국제대학원 수료

명예 경영학 박사(동신대)

2013-14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총재

현)디케이주식회사 대표이사 · 회장

현) 광주 경영자총협회 부회장

현) 광주지검형사조정위원회 부위원장

현) 한국무역협회 이사

현) 광주상공회의소 부회장

현) 평동산업단지 협의회 회장

현)전남대 경영대 자문위원

현)(재) 황룡장학회 이사

현)(재)광산장학회 이사

현)(사)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이사장

현)광주지방 경찰청 보안위원

현)(사)광산구자원봉사센타 이사장

현)(재)광주은행장학회 감사

현)한반도미래연구원 이사장

현)광주과학기술원(GIST) 이사

현)광주YMCA 이사

현)(사)한국공기산업진흥회 회장

수상(일반)

1995 광주 중소기업인상

1998 모범 중소기업인상

2000 중소기업인상(중진공)

2003 중소기업 대상(중소기업청)

2003 광주 무역인의 상

2004 산업자원부 장관상

2007 신지식인 선정

2008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

2009 대한민국 산업포장

2010 기능한국인 선정

2010 국가생산성 대상

2010 자랑스런 광산구민상

2011 무역의날- 수출 5,000만불 탑 수상

2012 산학연협력 공로표창(교육과학기술부)

2013 지역경제 및 국가경제발전표창(산업자원부장관)

2014 경영자 대상(대한경영학회)

2015 광주시민 대상(경제진흥)

2017 은탑산업훈장

2018 광주상공대상(노사상생)

2019 광산애인상 수상

2020 창업경영 자대상(경영사학회)

 

[[취재현장]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 개최]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이 25일 오후 5시30분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박진영 방송인은 제8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취임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박옥식 7대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사장이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에게 지휘기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직원은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염필호KBC차장은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정적으로 취재하고 있다.
최인순 명선헌한정식대표(김치대장금)는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최인순 명선헌한정식대표(김치대장금)와 축하객들은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조호권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장, 정은주 유한회사무이대표, 정순영 대표는 "광주.전남 지역 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 전양현 부원장, 위등 장흥군의회의원은 "광주.전남 지역 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회원들과 기념촬영
신임 김보곤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장, 박옥식 7대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이사장, 정성태 전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염홍섭 회장, 박성수 전광주전남발전연구원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 전양현 부원장, 조호권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장, 최승식 남부대학교무도경호학과장, 정은주 유한회사무이대표, 정순영 대표, 위등 장흥군의회의원 등 내빈들은 "광주.전남 지역 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