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빈, 강기정 제안 호남권 ‘H-way’ 수소길 연결 적극 환영
이용빈, 강기정 제안 호남권 ‘H-way’ 수소길 연결 적극 환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2.2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뉴딜 통한 신개념 호남광역교통망 구축 필요…통합공항 중요”

“‘서남권 광역특별연합 논의기구 구성’ 논의와 실행력 담보할 수 있는 제안"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23일, 호남권 광역교통망 구축과 관련해 “강기정 전 수석이 제안한 수소를 활용한 수소 트램과 수소 간선버스운행(BRT) 도입을 통한 호남권 ‘H-way’수소길 제안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용빈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이용빈 의원은 “정부가 한국형 뉴딜사업으로 저탄소 기반 혁신기술과 혁신정책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과 4차 산업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시점에 광주에서 수소경제를 기반으로 한 광역교통망 구축 제안은 의미가 있다”며 “수소를 통한 미래교통체계 구축의 메카로 광주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광주와 전남·북을 연결할 호남권 광역교통의 관문이자 핵심거점으로서 균일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는 광주송정역이 지리적으로나 인프라적으로도 적극 육성될 필요가 있다”며 “복합환승센터 조성을 통한 역할 증대 방안도 함께 고민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광역교통망 구성을 위해서는 통합공항도 중요하다”며 “국내선과 국제선을 통합하고 호남권의 더 큰 미래를 위해 광주와 전남이 통합공항 구상에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국토균형 발전과 광역경제권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강 전 수석이 밝힌 호남권 광역단체장과 정당의 시·도당 위원장이 참여하는 ‘서남권 광역특별연합 논의기구 구성’은 큰 틀에서 논의와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제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