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임신·출산 헬스케어, 반려동물 생애주기 AI서비스 전문기업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
[취재현장] 임신·출산 헬스케어, 반려동물 생애주기 AI서비스 전문기업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2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2일 오후 2시 서구 광주AI센터에서 임신·출산 헬스케어, 반려동물 생애주기 AI서비스 전문기업인 (주)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리치앤코의 광주 AI센터 개소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향한 또 하나의 귀중한 발걸음이다”고 평가하고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을 조성해 다양한 기업이 광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향자 국회의원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양향자 국회의원, 허정 에덴병원장, 백양순 한국 ICT융합협회회장((주)얍컴퍼니인공지능연구소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이언우 도시철도공사경영본부장, 한승표 리치엔코대표, 신지현 꼬리 대표, 김순옥 광주시여성가족과장, 김길원 양향자국회의원보좌관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를 계기로 우리 광주가 인공지능산업은 물론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와 생명산업인 도시농업의 경쟁력 강화, 그리고 반려동물의 질 높은 복지를 위한 일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사업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리치앤코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발전에 힘과 지혜를 더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시 또한 리치앤코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허정 에덴병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임신·출산 헬스케어, 반려동물 생애주기 AI서비스 전문기업인 (주)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번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를 통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도시농업의 경쟁력 강화, 동물복지에 관심이 확대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왼쪽부터)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언우 도시철도공사경영본부장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유치한 기업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광주시가 컨택산업에 매력적인 도시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센터를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인공지능에 특화된 광주에서 AI센터를 개소함으로써 헬스케어, 반려동물, 스마트팜 등 각각의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며 “비즈니스 성장을 바탕으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새롭게 문을 연 ‘리치앤코 광주AI센터’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 ▲리치플래닛 ‘열달후에’(임신·출산·육아 헬스케어 서비스) ▲꼬리(반려동물 생애주기 서비스) ▲바른팜(스마트팜 비즈니스) 등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열달후에’ 플랫폼은 관내 산부인과 및 난임센터와 협업체계를 갖춰 광주 AI센터 기술지원을 통해서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AI 솔루션과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꼬리’는 광주 AI 데이터센터 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동물산업 데이터 뱅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백양순 한국 ICT융합협회회장((주)얍컴퍼니인공지능연구소장)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줌심도시 광주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왼쪽부터) 김순옥 광주시여성가족과장,백양순 한국 ICT융합협회회장((주)얍컴퍼니인공지능연구소장)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번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를 통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도시농업의 경쟁력 강화, 동물복지에 관심이 확대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길원 양향자국회의원보좌관은 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인공지능 광주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번 ‘리치앤코 광주 AI센터’ 설립은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영역을 통해 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관련한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2019년 10월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79개 인공지능 기관 및 기업을 유치해 43개 기업이 법인설립 및 사무실 개소를 했으며, 이번에 44번째 사무실을 개소하는 등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관 및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양향자 국회의원, 허정 에덴병원장은 (주)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앞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도시농업의 경쟁력 강화 등 광주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양향자 국회의원, 허정 에덴병원장과 내빈들은 임신·출산 헬스케어, 반려동물 생애주기 AI서비스 전문기업인 (주)리치앤코 광주AI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