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일고‧임곡중, 미래 인재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 갖춰가
광일고‧임곡중, 미래 인재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 갖춰가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2.19 16: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부터 교내에 골프연습장과 노래방 운용

2019년 ‘또래 멘토링’ 활동 중 학생들 제안 학교가 받아들여

2021 대학입시에서 55명 중 50명이 고려대와 성균관대 비롯한 4년제 대학교에 진학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학교법인 정성학원 산하 광일고등학교‧임곡중학교가 2020년부터 교내에 골프연습장과 노래방을 운용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안정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임곡중학교 옥상에 설치된 골프 연습 시설.
임곡중학교 옥상에 설치된 골프 연습 시설.

지난 2020년 1월 22일(수)에 광일고등학교(교장 기민철)와 같은 재단인 임곡중학교에 골프연습장이 설치되고, 1월 23일(목)에는 노래방이 설치됐는데, 이는 2019년 광일고‧임곡중 학생들로 이루어진 또래 멘토링 활동 중에 제안된 학생들의 건의를 학교 측에서 받아들여 완공됐다.

광일고등학교와 임곡중학교 학생들의 또래 멘토링은 한 달에 두 번 정도 총 12회 모임을 가져 공부도 도와주고 또래 상담도 하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활동 중, 주변 여건상 상대적으로 시내권에 있는 학교의 학생들에 비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가 제한적일 수 있어서 학교에 노래방이나 골프연습장이 있다면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겠다고 건의했다.

그 결과 공간혁신구축사업을 통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임곡중 교내에 노래방이 설치됐고, 또한 특색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임곡중 옥상에 골프연습장이 설치됐다.

'또래 멘토링' 활동 모습.
'또래 멘토링' 활동 모습.

광일고와 임곡중 학생들은 점심시간에 학업으로 인한 피로를 노래방에서 한 방에 날려버린다. 또한 체육시간을 활용하여 옥상에 조성된 골프연습장에서 특색 있는 교육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생각한다.

비록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사용할 기회가 없었지만, 2021년에는 모든 학생이 노래방과 골프연습장을 이용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재충전하여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민철 교장은 “교내에 설치된 노래방과 골프연습장을 사용하면서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정말 흐뭇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제안을 최대한 받아들여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는 것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미래 인재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춘 학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일고등학교는 2021 대학입시에서 55명 중 50명이 고려대와 성균관대를 비롯한 4년제 대학교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cmaca 2021-02-19 17:43:14
강원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http://blog.daum.net/macmaca/3154

macmaca 2021-02-19 17:42:33
헌법,국제법,교과서(국사,세계사)안바뀜.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경희대,인하대(공대),이화여대,중앙대,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초급대出경기대,명지대,아주대,서울교대,後포항공대,카이스트,한예종, 패전국老隸.賤民 왜구 서울대(100번),왜구 국시110브[왜구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융합한 전북대(공동 108번),왜구 시립대(109번),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국시110브)],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에 눌려온 지방대이며 점수낮은 제주대,충남대.충북대.강원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