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인물탐방] 김수관 광주 상무 수치과원장, 소외계층에게 의술로 전하는 따뜻한 기부
[인물탐방] 김수관 광주 상무 수치과원장, 소외계층에게 의술로 전하는 따뜻한 기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의 소외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가 코로나19시대 따뜻한 감동이 되고 있다.

김수완 상무수치과 병원장은 "기부와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늘 함께 하고 있는 치과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복개로 91에 위치한 상무수치과 병원은 김수관 원장이 주로 근무하는 병원이다.

상무 수치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화요일에는 직장근무 등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오후 8시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료를 하고 있다.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은 바쁜 일상 가운데에서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고려인마을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의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리 바쁜 와중에도 김수관 원장은 광주에 정착해 살고 있는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 동포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2천 500만원 상당의 치과 의료장비를 지원한 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8시30분까지 치과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광주 고려인마을에 종신보험 1호 약정서를 기탁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김 원장은 수익의 상당한 부분을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김 원장은 지난 2014년 비영리 사단법인 '자평(子平)'을 설립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풍부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 높은 치과의료시술을 펼치고 있다.
대학병원 치과병원장, 치과대학 학장, 5개 전국 규모 학회장 역임한 최연소 치과의사인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은 치과분야 103건의 다양한 특허기술 보유, 지속적으로 출원중인 치과의사이다.

김 원장은 모교인 광주 동신고등학교 제14회 졸업자중 가정형편이 곤란하거나 성적이 우수한 자녀로 동창 회원이 추천한 자녀에게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연 300만원씩 5년간 1천50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2007년에는 모교에 유산기부를 하기 위해 에이비엘생명보험을 통해 5천만원의 종신보험을 가입하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개인 기부액만 11억원에 이른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억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Green Noble Club for children) 광주 4호 회원이기도 한 김 원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광주 37호 회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유산기부자 모임인 그린레거시클럽 26호이기도 하다.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풍부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 높은 치과의료시술을 펼치고 있다.
상무수치과병원 의사와 간호사들이 환자 편의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수관 상무수치과원장은 “내가 가진 재능은 내 것만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해 주어진 것이라 생각한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재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상무지구 세정아울렛 사거리에서 금호지구 쪽으로 넘어 가는 첫 번째 사거리에 위치해 있는 상무수치과 병원의 10가지 장점으로는 ▲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임플란트 등을 진료하고 있다.

상무수치과병원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안내
상무수치과의원 내부 전경
상무수치과의원 내부 전경

▲3,000건 이상의 임플란트 진료 건수와 5,000건 이상의 발치 건수 등 탁월한 전문성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치과이다.

▲ 세계 3대 인명사전 최연소 등재 및 17년간 모두 등재한 치과의사

▲ 대학병원 치과병원장, 치과대학 학장, 5개 전국 규모 학회장 역임한 최연소 치과의사

▲ 치과분야 103건의 다양한 특허기술 보유, 지속적으로 출원중인 치과의사

▲ 치과에 관한 책을 100여권 발간한 치과의사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복개로 91 2층에 위치한 상무수치과의원

▲ 신문과 방송에 200여회 출연하는 등 30여년 동안 임상 경험과 다양한 치료결과를 보여준 치과의사

▲ 200여회 특강을 하는 등 많은 치과의사와 후배를 가르치는 치과의사

▲ 항상 우선적으로 환자분들을 생각하고, 환자분들의 입장에서 치료계획 수립시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다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치료결과가 나오도록 하고 있으며, 환자분들과 가족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치과

▲오랜 기간동안 기부와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늘 함께 하고 있는 치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