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김산 무안군수, 코로나19 확진자 7명 발생에 따른 호소문 발표
김산 무안군수, 코로나19 확진자 7명 발생에 따른 호소문 발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2.17 18: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 안정될 때까지 외출 및 이동자제 요청…- 증상 의심되면 즉시 검사받도록 당부

김산 군수 “코로나19로부터 군민 한분 한분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김산 무안군수는 지난 16일 신안군 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군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어제 7명 확진자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무안군민들에게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지역 이동 선별진료소 선제 전수검사 현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지역 이동 선별진료소 선제 전수검사 현장.

이어 “우리 군은 현재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전남도 감염관리지원단과 함께 강도 높은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선제적으로 해제면 전체 주민 5천여 명에 대한 전수검사 실시, 신안군과 정보교환, 외출과 이동자제, 의심 증상 있을 경우 검사받기 등 고강도 방역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산 무안군수
김산 무안군수

또한 김산 무안군수는 호소문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군민들의 협조 사항으로 ▲첫째, 외출과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타지역에서 우리 지역 방문도 자제하도록 권고 ▲둘째, 신안군 교회 관련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고위험시설 방문을 가급적 삼가해 주시고 ▲셋째, 증상이 의심되면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산 군수는 “군에서도 코로나19로부터 군민 한분 한분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소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어제 7명의 지역감염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우리 군에서 발생한 총 20명의 확진자 중 지역감염은 15명, 해외유입이 5명입니다.

16일 새벽에 확진된 무안14~17번 확진자는 손녀를 기준으로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어머니로 지난 7일 전남 777번(신안3번), 778번(신안4번) 확진자 부부가 다니는 신안군 지도 침례교회 접촉자로 파악되어 15일 검사를 받고, 어제 확진되어 현재 목포의료원으로 격리 입원조치 하였습니다.

16일 저녁에 확진된 무안18~20번 확진자들은 무안14~17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손녀의 할아버지, 아버지, 작은아버지이며, 강진의료원으로 격리 입원조치 하였으며, 할머니는 검사 결과‘음성’으로 확인되어, 현재 자가격리 중입니다. 어제 확진된 7명은 모두 가족입니다.

우리군은 최초 접촉부터 확진까지 설 연휴가 겹치면서 접촉자가 많았을 것으로 판단하여 전남도 감염관리지원단과 함께 cctv분석 등으로 확진자들의 추가 동선과 감염위험이 있는 접촉자를 파악하고 감염원을 찾기 위해 강도 높은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추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해제면에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지도침례교회, 해제새마을금고 등 특정 장소를 방문한 주민과 증상유무와 상관없이 검사를 원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검사를 받을 것을 안내하여, 어제 총 497건을 검사하여 음성 213건, 양성7건, 검사진행중 277건입니다.

또한 무안14~17번 확진자들의 접촉자도 파악하여 자가격리조치와 검사 의뢰하였으며, 선제적으로 해당 마을 전체 주민 57세대 89명을 오늘 오전에 검사 의뢰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확진자의 이동 동선은 전 군민들에게 재난문자로 특정장소를 안내하였고, cctv 등을 분석하여 접촉자에 대해서는 개별 통보하여 검사 및 자가격리 조치 등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확산 차단을 위해 추가 동선 파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의 정보 중 성별, 나이 및 거주지 정보(읍·면·동을 포함한 이하 단위)와 그밖에 감염병 예방과 관계없다고 판단되는 정보는 공개하지 않도록 2020년 9월 29일에「감염병예방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자세하게 공개하지 못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현재 코로나19는 우리 모두의 집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다행인 것은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어 이달 말부터 접종을 할 수 있고, 11월까지는 전 군민이 예방접종을 하여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군은 엄중하고 심각한 시기입니다.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지켜주셔야 할 사항을 강조해 드리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첫째, 외출과 타 지역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타 지역에서 우리 지역 방문도 자제하도록 권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월 달에 수도권 등 타지역을 방문하였을 경우,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둘째, 신안 지도교회 관련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고위험시설 방문을 가급적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방문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핵심 방역수칙을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증상이 의심되면 즉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의심되면 빠르게 진단검사를 받는 것이 우리가족과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9만 군민 모두가 힘을 합쳐서 코로나19를 이겨내야 됩니다.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군에서도 코로나19로부터 군민 한분 한분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가정에도 늘 평안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17일

무 안 군 수 김 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뷁신 2022-01-13 14:25:13
무더기로 검사해서 아무증상이 없는 건강한 사람을 무증상자라는 전례도 없는 프레임을 씌워서 격리시키면 완벽한 통제사회 만들수 있겠네요. 자기들이 가진 근거는 하나도 없고 죄다 질병청에서 시키는대로 하는거니까 질병청에 얘기하라네요. 오다 받은대로 쑤시고 격리시키고 백신접종까지 완료 시키면 한자리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