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업무는 공정하게, 행동은 청렴하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업무는 공정하게, 행동은 청렴하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설 앞두고 ‘청렴’ 다짐 캠페인
- 권익위 주관 컨설팅 참여 등 청렴도 향상 노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9일 시청 1층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금품수수, 음주운전 등 공직기강 저해 요인을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설 명절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근하는 공무원들에게 청렴 홍보물을 배부하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오전 7시40분부터 시작한 캠페인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과 감사위원회 직원 등이 참여해 출근하는 공무원들에게 청렴 홍보물을 배부하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청렴하지 않으면 공정할 수 없고, 공정하지 않으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없으므로 청렴행정이 모든 행정의 기본이 돼야 한다”며 “이번 설 명절은 전 공직자가 청렴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컨설팅 대상 기관으로 참여하고, 시장 직속의 시정혁신추진위원회에서 청렴도 향상 권고문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광주시는 컨설팅 결과와 시정혁신추진위원회의 권고문 등을 근거로 청렴도 향상 종합 대책을 내실있게 수립‧추진해 청렴도 상위권 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