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가 건강하다" 철통같은 방역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가 건강하다" 철통같은 방역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펼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직원들은 9일 오전 9시 50분 광주송정역 광장과 역사에서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수칙 캠페인을 펼쳤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공동체 안전을 위해 5인 이상 사적모임을 갖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쓰시며, 아플 때는 쉬시는 안전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송정역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를 방문한 귀향객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 심재경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 박하형 주무관, 조명숙 광산구자율방재단사무국장과 자율방재단원들이 참석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설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서남권 교통중심지인 광산구에 이동인구의 급증이 예상되고있다. 이에 따른 코로나 19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교통거점시설인 광주송정역에 방역소독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전방위적 홍보를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행사는 일반적인 캠페인에서 탈피해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이벤트성 캠페인으로 추진됐다.

조명숙 광산구자율방재단사무국장과 자율방재단원들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송정역사 구석 구석을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조명숙 광산구자율방재단사무국장과 자율방재단원들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송정역사 구석 구석을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이들은 에스컬레이터에서 귀향객 방역 및 팜플렛 배부활동, 쿨링포그 앞에서 열차이용객 방역 및 배부활동, 역사내부 방역 및 홍보 활동을 펼쳤다.

송정역사를 통해 광주를 방문한 귀향객은 “코로나19로 고향을 찾는 것이 불안한 요즘, 조금이나마 안전한 귀향길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가족과 함께한 시간이 안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송정역은 광주를 대표하는 역으로, KTX, SRT를 포함한 기차편이 매일 약 142편 운행되고 있다. 또한,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대중교통을 통한 도심 이동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가 건강하다" 철통같은 방역]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송정역 구석 구석을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송정역 구석 구석을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송정역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를 방문한 어린이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재경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은 송정역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를 방문한 귀성객들에게 광주공동체 안전을 위한 착한 약속을 꼼꼼히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한 조명숙 광산구자율방재단사무국장과 자율방재단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심재경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 이공선 광산구청시민안전과장, 박하형 주무관, 조명숙 광산구자율방재단사무국장과 자율방재단원들은 설 명절 대비 광주송정역 방역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공동체 안전을 위해 5인 이상 사적모임을 갖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쓰시며, 아플 때는 쉬시는 안전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