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34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방역강화 및 공영 주차장 무료 개방 등 활성화 추진
- “소상공인 고통 분담 해소 근본대책 강구할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8일 오후 3시40분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이용객 감소 등 피해를 겪고 있는 송정매일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전개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함께 코로나19로 이용객 감소 등 피해를 겪고 있는 송정매일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떡국 떡을 구입하며 재래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돈국 광산구청 부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광주공동체 안전을 지키기 위해 동참해주신 상인들의 협조에 감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 분들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민생현장을 세밀하게 살피고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로 이용객 감소 등 피해를 겪고 있는 송정매일시장에서 떡국 떡을 구입하며 재래시장 상인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함께 코로나19로 이용객 감소 등 피해를 겪고 있는 송정매일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떡국 떡을 구입하며 민생현장을 살폈다.

상인들은 “코로나19 확산과 거리두기로 방문객이 급감했다”며 “소독과 발열체크 등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에 이 시장은 상인들을 격려하고 설 명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설명했다.

광주시는 이번 설 명절에 시민들이 코로나19로 부터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강화를 추진하고 광주 시장 전체에 일주일마다 3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체점검반을 구성해 수시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준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돈국 광산구청 부구청장 등은 설 명절을 맞아 송정매일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전개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광주 광산구 송정매일시장

또 장보기 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광주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공영주차장 24곳 1947면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한편, 광주시는 코로나19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특별방역 및 시민생활안정대책을 추진 중이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제12차 민생안정대책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