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2-28 18:15 (일)
광주은행, 토스(toss)와 디지털 혁신금융 선도 맞손 잡아
광주은행, 토스(toss)와 디지털 혁신금융 선도 맞손 잡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스(toss) 운영업체인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약 통해
디지털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에 협력키로 -
-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역점사업인 디지털 선도은행 도약을 위해
비대면채널의 최적화된 혁신전략 구축에 온 힘을 기울여 -
- 은행권 최초로 토스 앱(APP)에서
광주은행 입출금계좌에 대한 거래내역 알림서비스 실시 -
- 2019년 9월, 제1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APP)에서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 실시해 호평 얻기도 -
- 디지털 혁신 금융 실현을 위해 비대면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프라임(Prime)플러스론’ 출시해 고객 호응 이끌어내 -
- 디지털역량 강화해 영업에 최적화된 혁신전략 구축하여
디지털 선도은행으로 거듭날 터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일 본점에서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디지털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날 업무협약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과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로, 협약식에 참석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핀테크 기술에 기반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광주은행과 ㈜비바리퍼블리카는 전 은행권 최초로 토스 앱(APP)에서도 광주은행 입출금계좌에 대한 거래내역을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와 관계자들은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지난 2019년 9월에도 광주은행은 ㈜비바리퍼블리카와의 협약을 통해 제1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APP)을 통한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시중은행과 비교해 한 박자 빠르게 핀테크업과의 협업에 빠른 결정을 보인 광주은행은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여 고객유입 효과를 거둠으로써 핀테크 상생 모델 및 혁신금융서비스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하여 경쟁력있는 광주은행 대출 상품에 손쉽게 가입할 수 있었다며 고객의 호평을 얻기도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많은 금융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핀테크 플랫폼 토스(toss)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지털역량 강화를 통해 비대면채널 영업에 최적화된 혁신전략을 구축하여 디지털 선도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또한 “광주은행과의 의미있는 협력을 통해 상생의 시너지를 발휘하여 혁신적이면서도 누구에게나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은행은 지난 1월 22일 모바일(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프라임(Prime) 플러스론’을 선보였다. 송종욱 은행장의 역점사업인 디지털 혁신 금융 실현을 위해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프라임(Prime) 플러스론’은 제1금융권 중금리대출 상품의 획기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급여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언제든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상환기간은 최대 5년 이내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