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회장 김재호)는 1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중소여행사 생존권 보장과 관련하여 연석회의를 개최하고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순애 광주광역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연석회의를 준비했다"며 "의견을 좁힐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호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장은 연석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는 지난 1월 25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절규를 담은 생존권 보장 촉구 집회를 시작으로 1월 26일부터 매일 오전 07:30 ~ 08:30까지 릴레이 시위를 하고 있다.”며 “각 구별 공유 오피스(랜선, 집기 등) 을 지원하고, 2020년 운영자금대출의 원금상환을 연장하며, 여행지급보증보험(국외)의 면제와, 관광사업등록면허세 등 각종 세금의 면제와 여행사 대표를 위한 사업을 개설하고(공공일자리창출) 등의 요구한다. ”며 요구조건이 관철 될 때까지 강력한 투쟁을 이어갈 것을 표명했다.

이날 연석회의에는 정순애 광주광역시의회부의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이정은 광산구청관광육성과장을 비롯한 5개구청 관광과장, 김재호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장,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 손용만 광주시관광협회사무국장, 윤기주 대외협력위원장, 강혜련 사무국장, 김경수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부회장, 함수일 대변인, 최창인 릴레이 시위관리위원장, 윤창훈 전남저널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의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꼼꼼히 청취한 후 "광주시에서도 광주광역시 관광업계의 애로사항이 잘 해결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정은 광산구청관광육성과장을 비롯한 5개구청 관광과장은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의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꼼꼼히 청취했다.

이날 광주시여행비상대책협의회는 광주광역시에 ▲각 구별 공유오피스(랜선, 집기 비품 등 포함)를 지원요청(이전 시 등기부 관련 비용지원, 관광사업등록증 한시적 이전 법규완화) ▲여행업계 관광진흥자금 대출시 보증서 발급 및 이자감면 및 지원요청(운영자금 대출원금 상환 연장 및 이자감면, 운영자금 대출시 서류 간소화) ▲지역 여행업계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요청 ▲지역 여행업계 대표 및 종사자 공공일자리 지원사업발굴요청 ▲지역여행업체 재산세 및 각종 세금 감면요청(재산세, 면허세) ▲관광업계 친절서비스교육 및 힐링프로그램 강좌개설요청 ▲2021년도 관광부문 예산편성 관련 투명한 집행 및 여행업계 공모참여 기회 제공 요청 ▲비대협의 요구 사항에 대한 답변은 비대협에 직접 통보 요청했다.

이정은 광산구청관광육성과장은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의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꼼꼼히 청취했다.
최창인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광산구회장(릴레이 시위관리위원장)은 연석회의에 참석해 어려움을 호소했다.

더불어 중앙정부에는 ▲자영업 손실보상제 대상에 여행업을 1순위로 포함요청 ▲재난 지원금 지급시 OECD 수준에 맞게 지원요청 ▲여행업 유지를 위한 대표자의 생존비도 지원요청 ▲여행업 대표자 고용유지 지원금 지급 ▲관광사업등록증 한시적 이전 법규완화 요청 ▲관광개발기금의 위기재난금 사용을 요청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 개최

윤창훈 전남저널대표는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광주시관광업계의 애로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취재활동을 하고 있다.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 손용만 광주시관광협회사무국장, 강혜련 사무국장은 광주광역시 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정순애 광주광역시의회부의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이정은 광산구청관광육성과장을 비롯한 5개구청 관광과장, 김재호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장,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 손용만 광주시관광협회사무국장, 윤기주 대외협력위원장, 강혜련사무국장, 김경수 광주광역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부회장, 함수일 대변인, 최창인 릴레이 시위관리위원장은 광주광역시 관광산업 관련 애로사항을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