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동구청-광주신용보증재단, 2021년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업무협약
광주은행-동구청-광주신용보증재단, 2021년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업무협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에 5천만원 출연해
총 12억원의 특별보증 지원 -
- 대출기간 최대 5년으로,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최대 0.3%포인트(p) 금리 특별우대 -
-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에 상생발전 불씨 전하며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상생경영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9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에 대응하고자 광주광역시 동구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은 2021년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협약식에는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위중해 고강도 사회적거리두기 조치가 길어지면서 특히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고통과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때 광주은행과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 이자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우리지역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자금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광주 동구 지역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5천만원을 별도 출연하였으며, 총 12억원의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은 2021년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과 관계자들은 2021년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은 광주 동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최대 0.3%포인트(p)까지 대출금리를 특별우대하며, 대출 취급 후 2년간 광주 동구청에서 2.5% 이자차액을 보전해준다.

한편, 광주은행은 광주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사업에 지난 2019년부터 총 8천만원을 특별출연하여 광주 동구지역 136개 업체에 총 30억원의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 2월과 3월에 광주 동구와 북구에 각 5천만원을 출연하여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을 시행한데 이어 12월에는 광주 서구와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에 대한 이차보전을 시행하기도 했다.

또한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영자금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 및 만기연장자금 5천억원을 편성해 2월 26일까지 긴급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