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SD바이오센서’ 3억 상당 진단키트 전남 기부
‘㈜SD바이오센서’ 3억 상당 진단키트 전남 기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28일 ㈜SD바이오센서로부터 3억 원 상당의 코로나19 진단키트 3만 개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신속항원 검사키트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SD바이오센서의 진단키트는 신속항원검사용으로 지난해 9월 WHO(세계보건기구)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정식 허가를 획득했다.

신속항원검사는 15분 안에 현장에서 검사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요양병원, 요양원 등 취약시설 등에서 선별검사용으로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과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신속항원 검사키트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기탁받은 3만 개 중 1만 개는 지난해말 전달돼 도내 요양병원 종사가 전수 검사에 이미 활용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기탁 받은 2만 개는 대중교통 종사자와 취약지역 외국인, 노인·장애인 시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진단키트가 코로나19의 선제적인 차단에 큰 도움이 돼 매우 감사하다”며 “추가로 기부 받은 진단키트도 잘 사용해 코로나19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은 “전라남도는 10만 명당 확진자 수가 가장 낮은 수준으로 방역을 위한 노력을 감동 깊게 지켜봤다”며 “열심히 개발한 진단키트가 코로나19 차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