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김영록 전남도지사, 덴마크대사 접견 ‘해상풍력발전’ 논의
김영록 전남도지사, 덴마크대사 접견 ‘해상풍력발전’ 논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덴마크대사 “사업 성공 최선 다해 돕겠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6일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 대사와 면담을 갖고 전남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가 26일 오후 전남도청 접견실에서 아이너 예션 주한 덴마크 대사와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를 마치고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면담은 지난해 2월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해상풍력을 넘어 신재생에너지 산업 전반에 거쳐 발전방안에 대한 폭넓은 대화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지난해 1월 직접 방문해 시찰한 덴마크 해상풍력발전 산업 중심도시인 에스비에르시의 라스무센 시장과 우호교류를 다지기 위해 마련한 서한문을 전달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가 26일 오후 전남도청 접견실에서 아이너 예션 주한 덴마크 대사와 면담을 갖고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가 26일 오후 전남도청 접견실에서 아이너 예션 주한 덴마크 대사와 면담을 갖고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옌센 주한 덴마크대사는 “해상풍력 등 한국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비전을 높게 평가한다”며 “앞으로 전남 해상풍력 발전산업의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남은 국가의 전폭적 지원 가운데 8.2GW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어 해상풍력 선진국가인 덴마크의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며 “아이너옌센 대사가 전라남도와 덴마크 지자체는 물론 기업간 교류‧협력의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6일 오후 전남도청을 방문한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대사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가 26일 오후 전남도청 접견실에서 아이너 예션 주한 덴마크 대사 및 참석자들과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