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 광산구의회,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 초청 지방자치 개정 특강 개최
광주 광산구의회,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 초청 지방자치 개정 특강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의회, 전문가 초청 지방자치 개정 특강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가 21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이 지방자치 개정 관련 특강을 펼치고 있다.

이날 특강에는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현석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광산구의회사회도시위원장, 윤혜영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김은단 광산구의회의원 등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은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실질적인 자치분권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었다”며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현석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광산구의회사회도시위원장, 윤혜영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김은단 광산구의회의원 등 의원들은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번 특강은 32년 만의 「지방자치법」전부 개정에 따른 변화와 기대효과를 알아보고, 광산구의회의 역할과 방향성을 모색하며 정부의 자치분권 정책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법안 중에서 쟁점이 되는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후속 조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뤄진 이번 특강은 대면 수강인원을 제한하고 내부방송을 통해 각 의원실에서 강의를 시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