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09:01 (수)
김종식 목포시장, 양성일 복지부 제1차관에 아동보호 현안 건의
김종식 목포시장, 양성일 복지부 제1차관에 아동보호 현안 건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 차관, 전남 아동복지시설 방역현장 점검차 목포 방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종식 목포시장이 12일 목포시청을 찾은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에게 시설 아동보호의 현안 사항 등을 건의했다.

김종식 목포시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남 아동복지시설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방역활동을 펼치자"며 기념촬영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식 목포시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정행식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 김미자 전남아동복지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전남 아동복지시설 방역현장 방문을 위해 목포시청을 찾은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에게 아동복지시설 현황 및 아동 정책을 소개하고 방역 대응 등에 대해 폭넓게 대화했다.

김종식 목포시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정행식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 김미자 전남아동복지협회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아동복지시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양 1차관은 “김종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의 헌신과 노고로 전남 지역 아동복지시설의 아동ㆍ종사자의 확진사례가 현재까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선제 방역의 적기 조치를 위해 차질없이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시설 아동과 학대피해 아동의 건강ㆍ안전 확보를 위해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에는 13개 아동생활시설에 입소자 320여명, 종사자 150여명이 생활하고 있다. 시는 감염 취약계층 거주 집단생활시설에서의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1대1 간부공무원 전담제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