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4 23:42 (일)
김준성 영광군수, 새해 최고령 장수 어르신 방문 격려
김준성 영광군수, 새해 최고령 장수 어르신 방문 격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정의 손길 전하며 무병장수 기원 -

[광주일등뉴스] 김준성 영광군수는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난 7일 최은영 영광군의회 의장과 함께 최고령 장수 어르신을 방문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최은영 영광군의회의장은 영광군 최고령 장수 어르신 정판임 할머니에게 이불세트와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정판임 할머니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우리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의 최고령 장수 어르신은 군서면에 거주하는 정판임 할머니로 올해 나이 106세에 이른다. 함께 거주하고 있는 자녀 오복남 씨는 74세의 나이에도 지극한 효심으로 어머니를 보살피고 있으며 2018년도에는 경로효친 사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행남효행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판임 할머니는 반가운 얼굴로,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잊지 않고 방문해 준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셨다.

이날 김준성 군수는 매서운 한파 속 어르신의 안부를 살뜰히 챙기면서 이불세트와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정판임 할머니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우리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치매전담 종합요양시설 건립, 생활권역 공동체 시니어 동아리 활동 지원, 사물인터넷(IoT) 활용 독거노인 건강안전 서비스 제공 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