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단출한 참배…광산구의회 의원 4명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단출한 참배…광산구의회 의원 4명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1.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석 부의장과 박경신‧윤혜영‧이귀순 의원, 5인 이상 집합금지로

광산구의회, 오전에는 장록습지 정화 활동으로 시무식 대체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5인 이사 집합금지라 내려진 가운데, 광산구의회 4명의 의원 단출하게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5월 영령들께 헌화.분향하는 광산구의회 박현석 부의장과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 산업도시위원회 박경신 위원장과 이귀순 부위원장 등 네 명의 의원 모습.
5월 영령들께 헌화.분향하는 광산구의회 박현석 부의장과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 산업도시위원회 박경신 위원장과 이귀순 부위원장 등 네 명의 의원 모습. (사진 출처 : 광산구의회 박경신 의원 페이스북)

광산구의회 박현석 부의장과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 박경신 산업도시위원장과 이귀순 부위원장 등 네 명의 의원은 4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국회의원 등과 별도로 5월 영령께 참배했다.

이들 의원들은 광산구의회가 시무식을 대신한 장록습지 정화 활동과 광산구갑 지역위원회 비대면 시무식을 마치고, 손에 국화 한 송이씩을 들고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5월 영령들께 새로운 다짐을 하며 헌화를 했다.

민주의문을 출발하여 충혼탑을 향하는 광산구의회 네 명의 의원 모습.
민주의문을 출발하여 충혼탑을 향하는 광산구의회 네 명의 의원 모습. (사진 출처 : 광산구의회 박경신 의원 페이스북)

박경신 산업도시위원장에 따르면, 이들 의원은 헌화와 함께 “5월 영령들께 그분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초심을 잊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왔다.

또, 5월 영령들께 “검찰개혁을 위한 힘의 동력을 잃지 않도록 함께해 주시라.”면서 “군부독재에 맞서 저항했던 동지들이 있었듯이 검찰독재에 맞서 개혁을 위해 동지들이 필요하다.”고 고하고 “검찰개혁을 통해 완전한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검찰이 될 수 있도록 5월 영령들이 잠들어 있는 광주부터 힘을 보태 주십시오.”라고 축원을 했다.

(왼쪽부터) 광산구의회 이귀순 산업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 박현석 부의장, 박경신 산업도시위원장이 국화 한 송이씩을 손에 들고 오월 영령들을 향해 가고 있다.
(왼쪽부터) 광산구의회 이귀순 산업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윤혜영 기획총무위원장, 박현석 부의장, 박경신 산업도시위원장이 국화 한 송이씩을 손에 들고 오월 영령들을 향해 가고 있다. (사진 출처 : 광산구의회 박경신 의원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