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이권 광산구청 부동산지적팀장과 직원들, 피난 노력끝에 국토교통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이권 광산구청 부동산지적팀장과 직원들, 피난 노력끝에 국토교통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2.2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김삼호) 이권 광산구청 부동산지적팀장과 직원들의 피나는 노력끝에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변환사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지적공부가 세계측지계로 변환 완료되면 지적공부와 타 공간정보가 연계한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재난·재해 대응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국민의 삶 질적 향상과 공간정보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권 광산구청 부동산지적팀장은 "지적공부가 국제표준의 세계측지계 좌표로 정 위치에 등록되어 정확하고 신속한 토지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각종 국가정책 수립 및 공간정보 산업이 활성화되고, 구민들의 소유 권리관계 확인이 편해졌다. 특히 일제 잔재 청산 효과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은 일제강점기부터 일본의 동경원점을 기준으로 설정된 ‘지역좌표계’를 지구의 질량 중심을 원점으로 하여, 지역적 오차가 없는 국제표준의 ‘세계측지계’로 기준점을 변환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에 따라 광산구는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을 통하여 약 13만 필지를 좌표변환 완료(도해 100%)함에 따라 2021년부터 적용되는 세계측지계 기준의 지적측량에 문제가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